이게 뭐야? 실업급여는 어떻게 되는 거지?
회사에서 자의에 의해서가 아닌 회사 경영상의 문제에 의한 사직 또는 권고사직이나 해고 등 자신의 자발적인 이유가 아닌 실직이 되게 되면 실업급여를 받게 된다. 우리나라의 경우다. 복지가 잘 된 국가는 이유에 상관없이 실업급여를 주는 곳도 있다. 실업급여가 실직했다고 주는 것이라기보다는 새로운 직장을 얻기 위한 준비자금과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복지정책이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조건 중 하나가 구직활동인데 정부의 구직사이트인 워크넷에 반드시 등록을 해야만 한다. 그런데 구직활동을 하는 중 워크넷에서 알림이 하나 왔다. 워크넷 구직 마감 처리 알림. 구직활동이 유효기간이 종료된다는 의미다. 그러면 실업급여는? 이런 알림이 와도 큰 문제가 생긴 건 아니니 마감 전에 구직신청을 연장하면 된다. 일단 워크넷에 접속을 한다.
워크넷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구직 만료기간이 얼마 남았다는 메시지가 뜬다. 기간이 끝나기 전에 다시 연장 신청을 해야 한다.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면 하단에 '구직 재신청 예약'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여기를 눌러주면 워크넷 구직 마감처리를 연장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보면 구직 재신청 예약을 해서 구직 인증기간을 연장할 것인지를 물어본다. 당연히 연장. 취직을 했다면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취업 통보를 하면 된다. 그렇지 않다면 당연히 연장해줘야 한다.
확인을 해주면 요청 처리가 성공적으로 수행됐다고 나온다. 이제 구직 인증기간이 연장되었다. 하지만 빨리 취직해서 연장을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 구직을 하시는 모든 분들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시길...
|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
https://tioom.tistory.com/1752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