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방역직류 공무원 내년부터 선발, 방역직류 공무원이란?

근래 올해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와 지카 바이러스 등의 감염병이 유행을 해서 국민들을 공포에 떨게했다. 특히 메르스는 국내에 수많은 환자들이 생겨 난리가 난 적이 있다. 방역직류 공무원이란 이에 대해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별도로 선발하는 공무원이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의 '공무원임용시험령 개정령안'을 16일부터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개정령안에 의하면 선발된 방역직류 공무원은 감염병 유입이나 발생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국가 감염병 지정병원 관리, 감염병 대응 메뉴얼 개발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이딴 사진이나 쳐찍지 않으면 좀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017년에 선발하게 되는 인원은 20명 정도를 선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부처별 충원 수요에 따라 달라진다. 내년에 처음 선발하게 되므로 기본 인원을 뽑는 것은 거의 확실하다.



시험과목으로는 방역직류 5급 공채의 경우 2차 필수과목 보건행정학, 역학, 전염병관리 등이고, 선택과목은 보건통계학, 예방의학, 환경보건학, 미생물학 가운데 한 과목이다. 7급 공채 2차 필수과목은 미생물학, 보건학, 보건행정학, 역학이고 9급 공채 2차 필수과목은 공중보건, 생물학개론 등이다. 1차 시험에서는 보건관련 과목은 없다.


영화 '감기'의 장면


경력경쟁채용 지원시에는 필요한 자격증은 5급은 의사, 한의사, 수의사, 약사, 간호사 자격증이다. 6, 7급은 수의사, 약사, 간호사 자격증이고 8급은 간호사 자격증 등이다. 자격증은 필수외에 가산점이 있는 자격증이 있다.



2017년 방역직류 공무원 선발계획은 12월 말에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자세한 공고가 올라올 예정이다. 그동안 감염병에 대한 대책과 전문 인력이 부족해 우왕좌왕했었는데 이번 모집으로 좀더 확실한 대비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공무원 조기증원 약일까? 독일까?

- 저평가 직업 1위, 인식은 바뀌었지만 대우는?

- 직업계고 취업률 상승세지만 그 실체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