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사진 올리는 법

왜 업로드 기능이 없는 걸까?

 

 

이전 포스팅에서 구글 포토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썼는데(링크) 중간 역할을 하는 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였다. 그런데 가끔 원드라이브가 아이폰에서 동기화가 안될 때가 있다. 분명 새로운 사진이 있는데 사진 인식을 못한다. 그래서 컴으로 옮겼다가 다시 웹에서 원드라이브에 넣으려고 했는데 사진 올리기가 없다. 이럴 수가... 

 

구글 포토는 이렇게 사진 업로드가 있어서 사진을 웹에서도 올릴 수 있다. 그런데.

 

원드라이브는 파일 업로드만 있고 사진으로 들어가면 업로드하는 메뉴가 없다. 당황. 사진을 검색하고 확인할 수는 있지만 어디에도 업로드는 보이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되는 방식인 마우스로 드래그로 사진을 끓어다 놔도 올라가지 않는다.

 

그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간다. 사진으로 들어가지 말고 바로 내 파일에서 업로드를 클릭해준다. 사진 폴더 안에 넣어도 되고 그냥 내파일 안에 넣어도 된다. 원하는 곳 어느 폴더에 넣어도 상관없다.

 

사진을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서 업로드를 해준다.

 

그럼 이렇게 내 파일에 사진이 올라간다. 업로드된 후에 원드라이브의 사진 메뉴로 들어가면?

 

이렇게 사진 메뉴에도 올라가 있다. 이미지를 인식해서 사진으로 분류해준다. 따라서 원드라이브에서 사진을 올리는 방법은 사진 메뉴로 따로 들어가서 올리는 것이 아니라 내 파일에서 그대로 업로드를 해주면 된다. 그러면 바로 사진으로 분류해준다. 엄밀히 말하면 분류라기보다는 내 파일 안에 이미지들을 탐색해 주는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953

 

용량 유료화 된 구글 포토 무료 사용법

구글 포토가 유료라니~~ 무려 무제한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제공하던 구글 포토가 유료화가 되었다. 이제 구글 포토는 구글 드라이브 용량에 포함되어 용량에 제한이 있게 되었다. 구글 드라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