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PC 노션 무한로딩 해결 방법

제일 간단한 방법은 재설치겠지만...

업무보조도구로 다양한 노트들이 존재한다. 그중 현재 재일 핫한 툴은 노션인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노션을 사용하고 스타트업에서는 거의 필수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태블릿, PC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클라우드 서버로 자동 동기화가 된다.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노트 툴 중에서는 현존 최강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 좋은데 가끔 실행하면 무한로딩이 될 때가 있다. 어플이나 프로그램 오류일까 싶기도 한데 아마 전 세계 사용자들이 많아서 아닐까 싶다. 특히 PC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 이렇게 무한 로딩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마냥 기다려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

 

우선 C드라이브의 사용자 폴더로 들어간다. C드라이브는 OS가 깔려 있는 기본 드라이브로 OS를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했다면 그 드라이브로 들어간다.

반응형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자 폴더로 들어간다. 이름을 바꾸지 않았다면 Administrator나 컴퓨터의 이름으로 되어있을 수 있다.

 

AppData 폴더로 들어간다.

 

3개의 폴더가 나오는데 Roaming 폴더에 각 프로그램들의 데이터가 들어있다.

 

Roaming로 들어간다.

 

이 안에 Notion데이터가 들어있는 폴더가 있다.

 

Notion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통째로 지워준다.

 

노션을 다시 실행하면 로딩이 된다.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노션을 다시 설치해보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아이폰 아이클라우드가 꽉 찼을 때 정리팁 

 

아이폰 아이클라우드가 꽉 찼을 때 정리 팁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부족해 어떡하지~ 아이폰을 아이클라우드와 연동해서 백업을 해가며 사용하다 보면 아이클라우드가 꽉 찼다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다. 이렇게... 애플에서는 아이클라우드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