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글루타치온 효능 7가지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을 활성산소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단백질이다.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안전하게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도 대응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도 대응한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등 우리 몸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으며 부작용 또한 있다. 글루타치온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부작용, 섭취방법까지 알아보자.

- 글루타치온의 효능 7가지
- 글루타치온의 부작용 3가지
- 글루타치온을 섭취하는 방법, 많이 들어있는 음식

글루타치온 효능

1. 항산화 작용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서 세포를 산화로부터 보호하고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효능이다. 

2. 면역력, 간 건강 개선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의 분비를 억제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해 주고 감염과 질병에 대항하는 능력을 향상한다.


3. 피부 재생과 미백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또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4. 뇌기능과 근육 회복

글루타치온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인지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글루타치온은 근육 섬유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근육의 회복과 성장 촉진을 도와준다.

5. 노화 예방 및 주름 감소

글루타치온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크게 도움을 준다.

 

반응형

6. 암 예방, 항염 작용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도 대응하는데 에너지 생산과 대사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몸의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몸의 내외부 곳곳의 염증들은 면역력이나 활성산소 등과 관련이 있어서 글루타치온이 효과적이다.

7. 소화 시스템 지원

소화 효소의 생성을 촉진한다. 이로 인해 소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소화 과정을 원활하게 해 준다.

 

이렇게 글루타치온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다. 하지만 이건 의약품이 아니므로 영양제로 봐야지 치료제라 생각하면 안된다.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 다행스럽게도 크게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나치면 안 좋은 법. 그나마 알려진 부작용 3가지는 다음과 같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3가지

많이는 없지만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 약간의 부작용을 알아보자면

첫 번째로 글루타치온 섭취가 과도할 경우 소화 장애, 복부 불쾌감 등의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건강보조식품으로 복용한다면 정확한 용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두번째로 수분 부족을 들 수 있다. 글루타치온은 작용할 때 수분을 함께 소비한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수분 부족으로 인한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세번째로는 일부의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다. 피부발진,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글루타치온 섭취 방법과 많이 들어있는 음식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건 글리신, 글루탐산, 시스테인이라는 세 가지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영양 보충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보통은 섭취량을 높이면 효능도 높아지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을 생각해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어떤 영양소든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닭고기, 소고기 등의 고기 종류와 연어 등의 어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유, 두부 등에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에도 들어있으며 우유, 요거트, 치즈 등의 유제품도 섭취에 도움이 된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이 글루타치온이 많은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909

 

한방 3대명약 공진단 경옥고 우황청심원 효능

신선이 되어볼까? 우리가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한약 중 한방 3대 명약이라는 것이 있다. ​공진단, 경옥고, 우황청심원(혹은 우황청심환)이다.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이유는 한약방에서 지어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