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윈도우10 기본브라우저 변경 방법

다른 브라우저가 뜨게 할 수 없어?

 

 

PC의 OS는 대부분 윈도우 10을 사용하기 때문에 브라우저도 당연히 MS사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거라 생각하지만 그렇지는 않다. 현재 제일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크롬이다.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크롬을 설치하고 그걸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인터넷서핑을 하기 위해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건 문제없지만 간혹 받아진 html 파일을 열려고 더블클릭을 하면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아닌 윈도우10의 기본 브라우저 엣지가 뜬다. 엣지는 나중에 나온 거라 지원 안 되는 기능적인 면에서 호환이 안 되는 것이 많다. 그래서 잘 사용 안 하게 된다. 이렇게 클릭했을 때 본인이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뜨게 하려면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바꿔야 한다.

 

윈도우 10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왼쪽 창모양을 클릭해 윈도우 시작 메뉴를 연다. 여기서 설정을 찾아 클릭한다.

 

 

윈도우 설정창이 뜬다. 이 설정창에서 앱을 찾아 클릭한다. 여기서는 앱에 대한 여러 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앱 설정으로 들어가면 좌측에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앱을 클릭해 들어간다. 그러면 여러 상황에 대한 기본앱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진, 음악, 메일, 지도, 웹 브라우저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 기본설정을 바꿀 것이기 때문에 웹 브라우저를 클릭한다. 윈도우의 처음 설정은 엣지로 되어 있다.

 

 

바꿀 수 있는 앱들이 뜬다. 컴퓨터에 깔려 있는 브라우저들이다. 여기서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기본 앱 설정이 바뀐다. 이후에 html 파일을 클릭하면 설정된 브라우저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800

 

구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바 좁을 때 파비콘으로 정리

바글바글 좁은 북마크바 어떻게 해?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자주 가는 사이트들을 북마크를 해 놓는 기능이 있다. 구글 크롬도 당연히 ��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