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냠냠 짭짭

야쿠르트 쿠퍼스 최강의 숙취 해소제

종종 한국 야쿠르트에서 나오는 쿠퍼스를 먹고 있는데 이것 참 명물이다. 헛개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서 간에 좋다고 하는데 무엇보다 이것이 숙취해소에 아주 좋다. 시중에 많은 종류의 숙취해소제들이 있고 여러가지를 먹어봤는데 술 먹고 난 후 숙취에 이것 만한게 없었다. 이것이 나오기 전 최강자는 여명 808.




헛개나무는 다른 숙취해소제에서도 재료로 사용하는 식물인데 옛날부터 술마신 후에 좋다는 것이 알려져있다. 술 마신 후 해독에 좋다는 것은 간에 좋다는 것인데 헛개나무가 그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피곤은 간때문이야~'라는 CF광고가 유행했듯이 간은 피로와도 관련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다. 그래서 가끔씩 피로회복제 용도나 술 마신 후 술을 깨기 위해서 쿠퍼스를 애용한다.



헛개나무라는 약용 식물이 들어가서 그런지 일반 요구르트들 처럼 달콤새콤한 맛은 덜하지만 기능성으로 먹는 거라 감안한다. 그렇다고 아예 약처럼 맛이 없거나 하지는 않다.


<알약같은 것이 들어있다>


오래전부터 쿠퍼스를 먹었는데 지금은 쿠퍼스 프리미엄이라고 해서 알약같은 것이 두알 들어있는 것을 먹는다. 의약품이 아니니 약은 아닐 것 같은데 마치 약처럼 보이게 만들어놓았다. 투명한 뚜껑으로 보면 알약이 두개 보인다. 뚜껑을 따서 바로 마시면 요구르트와 함께 알약을 먹을 수 있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