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아침부터 랜섬웨어로 난리다. 랜섬웨어 예방법 올라오면서 파일공유를 차단하라고 계속 나오는데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따라하면 되는 랜섬웨어 예방법을 올려본다. 윈도우 10 기준이다. 무조건 윈도우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한다. 사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했으면 그리 걱정하지는 않아도 된다.
랜섬웨어 예방법은 윈도우 방화벽 설정을 해줘야 한다. 우선 윈도우 시스템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가 설정 창을 연다. 창의 왼쪽 메뉴에서 고급설정을 클릭한다.
새로 열린 고급설정창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한다.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해서 열린 창의 오른쪽에 새 규칙을 클릭한다.
새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 창이 열리면 규칙 종류에서 포트를 클릭해준다.
랜섬웨어 예방법은 이 포트를 통해 침투하는 경로를 차단해주는 것이다. 포트를 선택했으면 다음을 클릭해준다.
특정 로컬 포트 옆의 창에 텍스트를 넣는다. 137-139, 445 라고 적어넣는다. 이것이 지금 난리가 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침투한다고 알려진 포트 번호다. 적어 넣은 후 다음을 클릭한다.
랜선웨어가 들어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연결 차단을 설정해준 후 다음을 클릭한다.
도메인, 개인, 공용이 모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준 후 다음을 클릭한다.
이름을 설정하고 마침을 누른다.
여기까지 하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예방법은 끝이다. 위도우는 반드시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고 불안하면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검사를 한번 해주면 된다. 꾸준히 업데이트를 한 사람들은 사실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공감 하트( ♡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
|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