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만화 애니

스포츠 경향 무료 만화 장점과 추천작

추억 돋는 대본소 만화 가게 같은 온라인 무료 만화

 

웹툰 하면 네이버 웹툰이나 다음웹툰을 떠올리는데 사용자들이 많고 잘 알려져 있다. 그런데 스포츠 경향 웹에서도 무료만화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스포츠 경향 무료 만화는 다음이나 네이버처럼 만화의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마치 옛날 대본소 만화 같은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조금 나이대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추억의 만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스포츠 경향 만화 코너의 메인 페이지만 봐도 어떤 분위기인지 파악할 수 있다. 

 

1. 스포츠 경향 무료만화 장점

장점이라면 역시 옛날 만화 분위기. 무협이라든지 액션 같은 장르의 만화가게 만화를 볼 수 있다. 만화의 컷도 만화책의 페이지 그대로다.

 

만화를 볼 때 가로보기와 세로보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아래로 스크롤이 편한 사람은 세로로 보기를 선택하면 되고 만화책 책장을 넘기듯 보고 싶은 사람은 가로보기를 선택하면 된다.

 

2.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단점

단점은 무료만화이기때문에 이렇게 페이지 중간중간 광고가 뜬다는 점이다. 유료화를 하면 광고가 없겠지만 이건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다. 작가에게도 수익이 가야 하니까.

 

3.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추천작품

묵검향의 산동악가, 마인화산, 도검수 세작품. 아마 옛날 만화가게 꽤나 다녀본 나이대가 좀 있는 사람들은 묵검향이라는 이름을 기억할지 모르겠다. 천제황, 신비월의 필명으로도 활약한 작가로 그 시대 무협 만화의 대표작가다. 그의 만화를 여기서 공짜로 볼 수 있다.

 

딱 봐도 대본소 만화 같은 분위기. 특히 인터넷상의 유명한 밈으로 유명한 김성모 작가 작품도 있다.

반응형

구영탄 캐릭터로 유명한 고행석 작가의 작품도 볼 수 있다. 그런데 고행석 스튜디오라고 나오는데 직접 그린 작품은 아닌가? 예전에 불청객은 기억난다. 이건 제목이 원조 불청객. 그리고 천제황의 작품 천마혈경. 위에 언급했듯이 묵검향과는 필명이 다를 뿐 동일 작가다.

 

 

4. 스포츠 경향 무료만화 보러가기

 

작품 중에는 대본소 만화만 있는 건 아니고 웹툰도 있다. 많지는 않지만 연재되는 여러 작가의 웹툰도 볼 수 있다.

무료만화 전체 이미지

눈에 익은 캐릭터도 있고.

 

이재학 작가의 작품도 눈에 띈다. 이재학 작가도 무협만화로 유명하다.

 

이렇게 다양한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실제 스포츠경향 무료만화의 페이지는 이렇게 생겼다. 딱 만화를 스캔한 이미지. 예시는 고행석 작가의 작품페이지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886

 

영화 모아나 폴리네시아를 배경으로 한 탈공주, 탈러브 애니메이션

난 공주가 아니야!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 2016년 작이다. 국내에는 이런저런 유명 영화들에 밀려 조금 늦게 2017년에 개봉했다. 디즈니의 새로운 여성상에 대한 행보를 잘 보여주는 애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