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경제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세 조회 방법 3가지 특징 비교

제일 유명한 3가지

부동산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전통적인 방법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내가 원하는 해당지역의 부동산 시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근데 여기서 소개할 방법은 이것 외에 현재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새이트와 앱 3가지다. 그리고 이 업체들도 모두 국토교통부의 정보를 많이 활용한다.
 


소개하는 3가지는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다. 이 정보제공자들은 공공기관이 아니고 이익을 위해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들이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부동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각 웹이나 앱으로 볼 수 있으며 장단점을 한번 살펴보자. 요즘은 정보를 주로 모바일로 살펴보기 때문에 앱 위주로 설명한다.


1. 네이버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네이버 부동산 웹페이지>

네이버 부동산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사이트다. 네이버 사용자가 많은 만큼 네이버 지도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 지도를 바탕으로 하는 거라 우선 사용하기가 편하다.
 

&lt;네이버 부동산 앱&gt;

 
장점 : 네이버 사용자에게는 인터페이스가 익숙하다. 매물, 시세, 실거래가, 분양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익숙한 지도로 해당지역 부동산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거리부로 실제 지역 상황이 어떤지도 실사로 파악할 수 있다. 또 부동산 확인매물로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많은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부동산 지식인 서비스와 우리 동네 소식을 전하는 커뮤니티가 있어 실제 상황을 파악하기 쉽고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된 뉴스 등의 접근성도 좋다. 아파트 평면도도 가장 많이 제공한다.
 


단점 : 네이버 부동산은 커뮤니티의 강점이 있어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지만 이것이 자칫 자신의 집을 좋게 포장하기 위해 사용되어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다. 또 그동안 제공했던 경매정보 서비스는 종료 예정이다.


반응형

2. KB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KB 부동산 웹사이트>

KB부동산은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이다. 아주 오래전부터 웹페이지에서 신뢰를 쌓아온 대표적인 정보채널이다. 
 

&lt;KB 부동산 앱&gt;

 
장점 : 오래된 만큼 매물, 시세, 실거래가, 분양, 세금, AI 예측 시세, 빌라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고 있어 안정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도 함께 제공한다. 국민은행 앱을 통해 전화번호만으로 로그인하는 것도 특징.
 

 
단점 KB부동산은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고 있어서 다른 은행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국민은행에 유리한 정보도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KB전용 대출같은 메뉴가 그것이다. 평면도도 네이버 검색과 연계하여 제공하는 것은 불편하다.


3.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호갱노노 웹사이트>

호갱노노는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가장 핫한 부동산 앱이다. 웹사이트도 있지만 앱이 더 유명하며  부동산 정보 사이트 중에서 가장 신선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lt;호갱노노 앱&gt;

장점 : 매물, 시세, 실거래가, 분양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VR로 실제 실내를 보는 것처럼 확인할 수 있고, 3D평면도와 아파트 일조량까지 제공한다. 또한, 호갱노노는 다른 부동산 정보 사이트와 달리, 매물의 중개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lt;3D를 제공해서 요즘시대에 잘 맞는 정보를 제공한다&gt;

 

단점 : 호갱노노는 후발주자이니만큼 위의 다른 부동산 정보 사이트에 비해 정보의 양이 적을 수 있다.

 

이렇게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 정보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떤건 웹에서 보는 게 편하고 어떤 건 앱에서 보는 게 편하기도 하다. 또 정보의 차이가 조금씩 있어서 어느 하나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서로 비교해 보면서 원하는 사항에 맞게 교차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870

 

난방비 절약방법 줄이는 꿀팁 오해와 진실

왜 난방비가 옆집보다 많이 나오지?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다. 당연히 보일러를 켜는 집이 많아졌고 이제 다음 달부터는 보일러 가동비용이 포함돈 난방비 즉, 대부분 가스가 많으니까 도시가스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