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구독 결제 취소 방법

아이폰 앱의 수많은 취소해달라는 후기들... 어떡할거야?

 

 

아이폰 요즘 앱들을 보면 구독서비스가 많이 있다. 구독은 앱을 한번만 구입하는게 아니라 정기적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다. 앱에는 결제를 취소해달라는 후기들이 많이 달려 있다. 그러나 아무리 후기에 취소해달라고 글을 남겨도 업체는 취소해주지 안는다. 취소할 수 없다. 애플의 정책이다. 취소는 셀프다. 직접해야하고 번거롭게 업체 홈페이지나 카드결제사를 찾을 필요는 없다. 그냥 내 폰에서 취소하면 된다.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정기구독 취소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제일 위의 자기 이름을 탭한다. 

 

 

개인정보가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는데 위에서 4번째에 보면 구독이라는 메뉴가 있다. 

 

 

그곳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정기적으로 결제가 되는 구독 앱들이 보인다. 구독취소하려는 앱을 탭한다.

 

구독하고 있는 자세한 정보가 나온다. 갱신되는 날짜가 나온다. 갱신날짜가 많이 남았다면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해도 되는데 일찍 취소한다고 해서 앱을 못보거나 하지는 않는다. 최초에 신청한 날짜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취소를 해도 무료체험은 계속할 수 있다고 나온다. 보통 앱들이 무료체험기간을 두고는 하는데 이걸 잘 이용하면 진짜로 필요한 앱인지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구독을 다시 하려면 구독옵션을 다시 선택하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566

 

애플 아이폰 제품등록

애플은 제품등록이 안되면 A/S를 안해주는 이상한 정책을 사용하고 있던터라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등록을 한다. 줄곧 아이폰을 쓰는데 큰 스마트폰이 싫어 아이폰5에서 아이폰SE로 기변을 하게 �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