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PC에서 MS 오피스 무료로 사용하기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안 사도 돼?

 

 

MS 오피스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윈도우처럼 전 세계에서 다 사용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공공기관에서 한글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일반 회사에서는 MS 오피스를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당연히 유료 프로그램이다. 구입해서 PC에 설치해야 한다. MS사에서는 별개로 오피스 365를 내놨는데 이건 월 사용료를 내고 쓰는 프로그램이다. 이것도 설치는 해야 한다. 그런데 MS 오피스를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두둥

 

 

일단 오피스 365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https://www.office.com/ 이다. 여기서 오피스 365를 구입하고 다운 받아서 사용한다. 일단 이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다. 윈도우를 사용하면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사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을 텐데 없다면 계정을 만든다.

 

 

로그인을 한다. 계정 아이디는 이메일로 만든다.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 배너 밑에 익숙한 오피스 아이콘들이 있다. 이것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설치할 필요도 없다. 다만 인터넷 상에서만 사용하는 것이므로 온라인이 되어야만 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처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오피스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유용한 원노트.

 

 

워드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 작업한 파일도 열 수 있다.

 

워드 화면은 실제 MS 워드 화면과 기능에서 흡사하다. 다양한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

 

 

엑셀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파일을 열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새 문서를 클릭해본다.

 

 

그냥 엑셀 화면이다. 여기에 엑셀 작업을 하면 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이나 오피스 365와 크게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는다.

 

 

파워포인트를 클릭해본다. 마찬가지로 파일을 열 수 있고 새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만들 수 있다.

 

 

파워포인트 화면과 똑같다. 프로그램 자체가 오피스 365를 기반으로 약간의 기능제약만 있는 것이라 사용에 큰 무리는 없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저장도 할 수 있다. 온라인만 연결되어있는 컴퓨터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유용한 원노트. 원노트는 PC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다 연동이 되니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 구입이 부담된다면 유용한 MS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765

 

애플 계정 비정상적인 로그인 피싱 메일 주의!

이상한 이메일이 와있었다. 애플 계정에 뭔가 문제가 생긴 모양이다.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를 감지했다며 계정을 확인하란다. 보낸사람에는 App라고 표기된 거 보니 애플에서 온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건..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