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설날 연휴 문 여는 진료 병원 약국 찾기

설날 연휴기간에 아프면 어떡하지?

 

 

 

설날 연휴가 되면 쉬니까 즐겁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쉬기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다. 그중 하나가 병원인데 병원은 건강과 직결되어있어 잘못하면 그 피해가 더 크다. 이런 것을 예방하기 위해 병원과 약국 중 문을 여는 곳이 있는데 우리 동네 어떤 병원이 설날 연휴에 진료를 보고 어디 약국이 문을 여는지 알아볼 수 있다. 설날뿐 아니라 평소에도 휴일에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설날 연휴 문 여는 진료병원 약국 찾는 방법

 

위에 링크를 접속하면 응급의료포털 E-Gen 이다(링크는 페이지 하단에). 첫 화면에 자신이 사는 지역이나 원하는 곳을 검색할 수 있다. 지역 동 단위까지 검색이 된다. 병의원 전체를 검색할 수도 있고 종합병원이나 진료과목으로 세분화해서 검색할 수도 있다. 진료일로 검색하면 원하는 날짜에 문 여는 곳을 알 수 있다. 특정 병원이나 약국의 이름으로 검색할 수도 있다.

 

 

원하는 정보를 넣고 검색을 누르면 이렇게 문을 여는 병원명과 주소, 진료시간까지 자세히 나온다. 자세한 정보를 다 안넣어도 지역 정도만 입력해도 모두 나온다. 문 여는 병원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안 넣어도 목록이 감당 못할 정도로 넘치게 나오지는 않는다.

 

 

선택 옵션을 자세히 보면 의료기관 선택은 병원의 규모와 보건소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진료과목은 나오지 않지만 진료과목을 같이 선택하여 정확하게 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다른 진료과목과 달리 치과는 여기에 따로 분류되어 있다. 

 

 

진료과목은 좀 더 세분화해서 선택을 할 수 있다. 자신의 병명이 정확히 뭔지 알거나 지병이 있어 급하게 필요로 할 때는 이 진료과목을 선택해서 검색하면 더 전문화 된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연휴가 긴 관계로 순번을 정해 날짜별로 문을 열게 되는 경우가 있다. 병원 정보를 찾으면 그 정보 안에 진료일이 적혀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진료일을 선택하면 그 날짜에 문을 여는 곳을 확실하게 찾는데 도움이 된다. 

 

 

 

일반 탭이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바로 옆의 지도 탭을 누르면 원하는 지역의 지도로 검색을 할 수 있다. 집 근처 어디가 제일 가까운지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지도는 반경 몇 km까지 검색을 할지 지정할 수 있다. 1km와 3km를 선택할 수 있다. 서울같은 대도시야 가까운 곳을 검색하면 되지만 작은 시골 동네 같은 경우 반경을 넓게 해서 검색하는 것이 유리하다.

 

https://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일반 | E-GEN통합홈페이지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반드시 전화로 진료시간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비상진료 병의원, 약국 안내는 123·11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www.e-gen.or.kr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853

 

병원 진료과목 종류 오해하기 쉬운 병원과목

배 아프고 열이 나면 어떡할까요~? 큰 종합병원에 가면 병원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많은 진료과목들이 있고 그중에 진료과를 선택한다. 그때 접수처에서 어디가 아파서 왔냐고 물어보고 간단하게 증상을 얘기..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