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PC, 모바일 방법

계속 울리는 카톡! 으~~~~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전송할 때 사진 숫자가 많으면 받는 상대가 계속해서 카톡음이 울리며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하는 불편이 생긴다. 이때 사진을 모아서 보내는 방법으로 하면 하나의 말풍선으로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있다. 이 방법은 PC와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이 다르다. 보통 회사원들은 퇴근 후에는 휴대폰으로 카톡을 사용하지만 회사에서는 PC로 사용한다.

 

카카오톡 휴대폰에서 사진 묶어 보내기

휴대폰에서 왼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 보내는 창을 연다.

 

 

사진이 있는 앨범을 눌러준다.

 

 

바로 선택하지 말고 전체보기를 눌러줘 작은 썸네일의 사진들이 보이게 해 준다.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썸네일들이 나오는데 제일 하단에 보면 사진 묶어 보내기 선택하는 버튼이 있다. 보낼 사진을 선택한 후 사진 묶어 보내기 버튼을 체크해준다.

 

 

사진 묶어 보내기를 체크하면 최대 30장의 사진을 하나의 말풍선으로 보낼 수 있다는 창이 나온다. 확인을 눌러주거나 다시 보지 않으려면 다시 보지 않음을 눌러준다.

 

 

사진이 묶여서 보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PC에서 사진 묶어 보내기

PC에서 사진을 묶어 보내는 방법은 모바일과 좀 다르다. PC는 체크해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설정을 해줘야 한다.

 

왼쪽 하단의 삼선을 눌러 설정 창을 연다.

 

 

새로 나온 설정 창의 왼쪽 채팅을 클릭한다.

 

 

채팅 설정창에 보면 사진/동영상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 사진 전송 시 묶어 보내기 선택하는 체크 상자가 있다.

 

 

사진 전송 시 묶어 보내기를 체크해준다. 

 

 

PC에서는 하단의 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진을 선택 후 보내면 사진이 묶여서 보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티움 프로젝트 발행글을 구독하기,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RSS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