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기 옆 이거 어떻게 빼야 하지?
세면대에 보면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장치(?)가 있는데 둥글게 생긴 금속 제품이다. 여기에 컵을 끼워 놓거나 바닥이 둥글게 되어있는 비누 받침 등을 넣어서 사용한다. 심플하기도 하고 잘 활용하면 편리하기도 한데 필요 없을 때도 있다.
이걸 분해하거나 변경하려고 할 때 분해를 어떻게 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다. 손으로 원형 고리를 돌리거나 고정대를 돌려보면 까딱까딱 움직여서 나사처럼 돌려서 빼나 보다 하고 해 보면 전혀 분리가 안된다.
이 제품을 밑에서 촬영해보면 이렇게 밑에 고정장치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손으로 만져보면 보인다. 이 부분을 풀러야 만 분해를 할 수 있다.
나사로 되어있으면 흔한 드라이버로 되겠지만 여기를 육각렌치를 사용해야 한다.
눈으로 보이지는 않으니 감으로 육각렌치를 맞춰서 돌려주면 된다. 앞쪽은 링을 뺄 수 있는 고정장치이고 뒤쪽은 타일에서 분리할 수 있는 고정장치다.
육각 볼트를 풀러 주면 이렇게 분리를 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
https://tioom.tistory.com/1961
세면대 배수구 막혔을 때 뚫는 법 청소 방법
물이 안 내려가네 어떡하지? 세면기를 청소없이 오래 사용하다 보니 물이 안 내려간다. 버튼처럼 되어있는 원터치 폼업 방식이다. 근데 이런 방식이든 옛날 방식이든 배수구가 막히면 배수관을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