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로또 복권 당첨을 부르는 꿈 경험에 비춰...

흔히 꿈을 잘 꾸면 로또나 다른 복권을 사야겠다고 말한다. 실제 로또 또는 기타 복권이 당첨이 되어 당첨금을 수령하러 가면 무슨 꿈 꿨냐고 물어본다고 하다. 당첨자 인터뷰 기사등에 나오고는 한다. 그럼 로또에 당첨되기 위해서 좋은 꿈을 꿔야하나?




꿈을 안 꾼 사람도 많다. 하지만 상당수는 꿈을 꾸고 복권을 구입했다고 한다. 사실 꿈을 안 꾼 사람도 기억을 못할 뿐 꿈은 꿨을 것이다. 그럼 어떤 꿈이 로또의 대박을 안겨주는 꿈인가. 여러 당첨자들의 기사와 꿈 해몽가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꿈의 종류가 있다.


너무 옛날 사람을 말하는게 아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조상 정도...


첫번째로 조상꿈이다. 이건 제일 많이 나오는 이야기다.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이 꿈에 나오면 좋다는 것이다. 조상이 나오는 꿈은 꿈해몽에서 항상 대박 꿈으로 해석되고는 한다. 예전 어떤 경험담에서는 몇번이나 돌아가신 아버지가 꿈에 나타나서 이상하게 생각되어 원래 안사던 로또를 샀다는 사람이 있었다.




돼지는 행운이다


두번째로 전통의 돼지꿈. 돼지꿈도 대박꿈으로 소문이 나 있는데 이름상으로는 가장 유명한 꿈이 아닐까 쉽다. 돼지꿈 꾸라는 말도 많이 듣고. 돼지꿈 꾸고 복권 사는 사람도 당첨이 많이 된다고 한다. 돼지가 부를 상징하기도 하고. 나는 복권은 아니지만 수능시험날 돼지꿈을 꿨는데 수능을 아주 잘 본 경험이 있다.





세번째는 똥 꿈이다. 누런 똥꿈은 황금에 비유되고는 한다. 그래서 똥꿈을 꾸면 로또를 사라고 한다. 하지만 꿈에서 똥을 지저분하다고 느끼거나 실제 지저분한 꿈이면 효과가 없다. 그냥 똥꿈인 것이다. 



이런 동양용이어야 한다 판타지에 나오는 서양용 말고.


네번째 역시 전통의 용꿈. 용꿈 꾸기는 힘든 것 같은데 용꿈도 엄청난 행운을 가져오는 꿈이라고 한다. 그런데 용은 재물보다 명성과 더 관련이 있어서 크게 될 꿈으로 보기도 한다. 하지만 역시 용꿈에는 복권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건 실제로 잡아도 대박


다섯번째 잉어꿈이다. 잉어는 사실 조상으로 표현되기도 하는데 커다란 잉어를 잡거나 아니면 다른 큰 물고기를 잡는 꿈 등도 행운의 꿈으로 여겨진다. 뭔가를 잡는 다는 것은 대부분 행운을 부르는 꿈이다. 




벌레지만 아이 씐나~


여섯번째 독특하게 벌레에 관련된 꿈인데 이건 지인의 경험담이다. 엄청나게 많은 벌레때가 달겨드는 꿈을 꿨다고 한다. 그래서 복권 번호를 뽑아놓았는데 그게 1등 번호였던 것. 꿈에서 벌레가 달겨드는게 징그럽거나 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좋은 꿈 꾸시길...


평소 꿈에 관심이 많아 꿈을 분석하기도 하고 관련된 자료도 많이 공부했었는데 길몽과 흉몽의 차이는 자신의 느낌이다. 사실 사물이나 동물같은 것은 문화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차이가 있다. 제아무리 돼지가 나오고 조상이 나와도 꿈에서 기분이 나쁘면 길몽이 아니다. 길몽은 꿈이 굉장히 선명하거나 꿈을 꾸고 나서 좋은 기분이 드는 것이다. 어쩌면 꿈은 단순 예지몽이고 그런 기분좋은 상태가 행운을 가져오는 지도 모른다. 


혹시 오늘 밤 좋은 꿈을 꾸고 기분이 좋았다면 한번 로또나 복권에 도전해볼 만 하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