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그곳에 가면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추천

너무 흔한 곳 말고

겨울에는 야외활동이 줄어드는데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 있다. 다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건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라는 것. 여기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을 추천한다. 특정한 곳일 수도 있고 지역 전체를 아우를수도 있는데 모두 겨울에 한번쯤 가보면 좋은 곳이다. 순서는 순위가 아니고 무작위. 제목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한 관광안내를 볼 수 있다.

 

<김정순-한국관광공사>

1 .무주 덕유산

무주 덕유산은 곤도라와 스키장이 있어 어린 자녀와도 다녀올 수 있는 가족여행지로 좋은 곳이다. 사계절 다 멋진 풍광을 자랑하지만 특히 겨울 눈이 왔을때의 설경은 예술이다. 

 

 

<송재근-한국관광공사>

2. 거제도 외도

거제도 전체가 좋은 관광지인데 제일 유명한 곳은 해금강이다. 여기에 요즘 뜨는 곳이 외도인데 정식 명칭은 ‘외도 보타니아’라는 특이한 이름. 이곳은 섬 전체가 식물원이다. 여기를 겨울 여행지로 추천하는 건 겨울 풍광이 좋아서라기보다 열대 온대림으로 뒤덮여 있어 마치 해외여행을 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해금강까지 배로 10분거리로 같이 둘러보면 좋은 겨울 여행지.

 

 


3. 속초 척산 온천

속초는 동해로 겨울바다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인데 이곳에 온천이 있어 온천 여행으로도 좋다. 겨울바다는 덤. 여기는 50도 안팎의 천연온천수가 상시로 나오고 있다. 이 물은 노폐물 제거와 아토피 등의 피부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설악산이 가까워 산행을 다녀와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김지호-한국관광공사>

4. 용인 한택식물원

용인에 가면 한택식물원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은 국내 최대의 사립 식물원이다. 식물원이라 사실 봄에서 여름에 가는 것이 화려한 꽃들을 볼 수 있지만 겨울에도 겨울만의 운치가 있다. 눈까지 내린다면 겨울 설경과 함께 온식에서 열대 식물까지 같이 볼 수 있어 색다른 겨울 여행 체험을 할 수 있다. 이곳 온실에서는 어린왕자에 나오는 유명한 바오밥 나무를 볼 수 있다.

 

 

<사진 : 진안군 홈페이지>

5. 진안 구봉산

아홉개의 봉우리가 뚜렷하게 있어서 구봉산이다. 기암봉우리가 있어서 당연히 풍광이 뛰어난 산이며 겨울에 특히 뛰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등산뿐 아니라 무려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진 천황사와 600년 수령의 전나무도 볼 수 있다.

 

반응형

6. 인천 강화도 빙어축제

겨울축제하면 산천어 축제가 가장 유명하고 그 다음 빙어축제인데 모두 강원도가 제일 유명하다. 하지만 서울 경기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강화도에서도 매년 강화도의 낚시터들을 중심으로 빙어축제가 열린다. 기간도 길고 축제와 상관없이 언제든 겨울내내 빙어잡이를 할 수 있다. 허허벌판에서 하는 것보다 기존이 낚시터를 이용하므로 시설면에서 좋아 가족단위로 빙어낚시 체험을 하기 좋다.

 

 

<전우석-한국관광공사>

7. 경주 불국사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불국사는 언제 가도 좋은 여행지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경주는 볼거리도 풍부한 관광지다. 이런 불국사에 눈이 온다면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옛 고궁이나 건축물들이 눈과 만나면 자연스럽게 셔터를 누르게 되는 장면을 연출한다. 이와 더불어 경주는 유명한 관광도시로 어디나 장관을 볼 수 있다.

 

 

<김지호-한국관광공사>  <박상훈-한국관광공사>

8. 강릉 오대산

오대산의 주소지는 사실 홍천이지만 강릉 오대산이라고 한 이유는 강릉이 겨울바다 여행지로 아주 좋은데도 가까운 거리에 오대산까지 같이 돌아볼 수 있기때문이다. 강릉경포대의 눈과 어우러진 푸른바다는 겨울바다를 즐기기 최적의 도시다. 거기에 눈꽃이 핀 겨울산이 안좋은 곳은 없겠지만 오대산은 특별히 더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마이픽쳐스-한국관광공사>
<사진 :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홈>

9.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평창은 겨울올림픽이 열린 도시인만큼 겨울 스포츠와 관광에 아주 특화되어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눈으로 덮인 산을 배경으로 스키와 스노보다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으로 이곳을 기점을 평창의 다양한 겨울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이상봉-한국관광공사>  <권용의-한국관광공사>
<김지호-한국관광공사>

10. 제주 성산일출봉

어떤 계절이든 제주도를 베스트 여행지에서 빼 놓을 수는 없다. 제주도는 따뜻한 곳이라 눈내리는 겨울 풍경을 강원도처럼 흔하게 볼 수는 없다. 눈을 보려면 당연히 제주도의 한라산을 가야 하지만 그 외에 제주 성산일출봉은 겨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아야진 해수욕장 - 강원도 고성의 한적한 바닷가

강원도 고성에 있는 아야진 해수욕장.유명한 해수욕장들은 일반적인 장점이 있다. 넓은 백사장과 잔잔하고 맑은 바닷물 같은. 그리고 넓은 만큼 그런곳들은 사람들이 어마어마하다. 성수기에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