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IT

PC에서 노션 언어 한국어 설정했는데 갑자기 영어로 바뀜 해결방법

잘 쓰고 있는데 갑자기 영문으로  바뀌었어!

협업툴 시장을 석권한 노션. 영문버전일 때부터 유명해서 일부러 사용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글화도 잘 되어 있어서 국내 사용자도 아주 많다. 이 노션의 언어를 한글로 설정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영어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약간의 버그가 있는 듯하다. 이럴 때 해결방법은?

 

개인적으로 설정한 메뉴는 그대로라 크게 지장은 없지만 노션을 실행하니 노션의 메뉴들이 영어로 다 바뀌어 버렸다.

 

이렇게 노션의 설정과 멤버로 들어간다. 영문으로 바뀌었으니 영문 메뉴는 Settings & members로 들어가보면 모두 영문으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다.

 

보통 컴이나 프로그램의 문제는 껐다켜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노션은 껐다 켜도 안된다. 이 경우에는 의외로 해결방법이 간단하다. 언어 설정을 다시 해주면 된다. 이렇게 언어를 설정하는 메뉴인 'Language & region'으로 들어간다. 보통 여기서 한국어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프로그램 버그이기 때문에 이미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다.

 

 어? 이미 한국어내? 하고 저장해 봐야 소용없다. 나오면 영문 메뉴는 바뀌지 않고 그대로다. 이걸 다시 영어로 설정해 준다.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 주었기 때문에 나오면 당연히 메뉴들이 영어로 되어있다.

 

다시 설정으로 들어간다. 이제 영문으로 설정된 것을 한국어로 바꿔준다.

 

한국어로 설정을 바꿔주고 저장.

 

이제 메뉴들이 한글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