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IT

윈도우10 부팅 로그인 핀번호 수정 설정

윈도우 로그인 할 때 보통 비번을 걸어놓는데 핀번호가 가장 수월하다. 노트북 같은 건 지문인식도 있고 하지만 일반 PC에서는 6자리 핀번호가 제일 무난하다. 기본은 MS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이다. 이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부팅 시 로그인할 때 핀번호로 변경 설정하는 방법과 수정하는 법을 알아보자.

 

1.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창 모양)을 누른다.

 

2.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사람모양을 누른다. 나오는 메뉴에서 계정 설정 변경을 다시 누른다.

 

3. 로그인 옵션 창이 뜨는데 여기에 보면 Windows Hello PIN 메뉴가 있다. 

반응형

4. 이걸 눌러보면 이 PIN을 사용하여 Windows, 앱 및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온다. 추가를 눌러준다.

 

5. PIN만들기 창이 뜬다. 다음을 눌러준다.

 

6. PIN 설정 창이 나온다. 로그인에 사용할 핀번호를 설정해 주면 된다.

 

7.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다시 들어갔을 때 Windows Hello PIN 창의 버튼이 처음에 추가였던 것이 변경, 제거 두가지로 바뀐 걸 볼 수 있다. 이미 핀번호가 생성되어 있으므로 번호를 변경할 때나 제거할 때 사용하면 된다.

 

윈도우 핀번호를 설정해 놓으면 로그인할 때 번거롭지도 않을뿐더러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에 로그인을 맘대로 할 수 없어서 유용한 점이 많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979

 

윈도우 오른쪽 밑 작업표시줄 날씨 뉴스 삭제

아 깜짝이야! 이상한 뉴스가 뜨네 윈도우에 보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밑에 날씨 표시가 되어있는 것이 있다. 이거 유용한데. 매일매일 날씨를 알려준다. 그런데 이게 문제가 될 때가 있다. 이거면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