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윈도우 10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방법 기본 엣지 해제

윈도우에서 메일이나 카톡등을 받아보면 링크를 클릭했을 때 열리는 브라우저가 있다. 그때 내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다른 브라우저가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보통 윈도우가 업그레이드되면서 MS사의 엣지 브라우저로 기본 브라우저가 바뀌고는 한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왼쪽 하단 윈도우 모양의 시작을 누른다. 뜨는 메뉴 중 Wimdows 시스템 안의 제어판을 실행시킨다.

 

모든 제어판 항목을 보면 '기본 프로그램'이 있다. 이것을 실행.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간다.

 

들어간 창에 하단에 보면 '웹 브라우저'라는 항목이 보인다. 여기에서 설정된 브라우저를 클릭한다.

 

그러면 '앱 선택'이라는 창이 뜨고 현재 이 컴퓨터에 깔려있는 프로그램들의 항목이 나온다. 여기에서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싶은 브라우저명을 클릭하면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완료.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https://tioom.tistory.com/1979

 

윈도우 오른쪽 밑 작업표시줄 날씨 뉴스 삭제

아 깜짝이야! 이상한 뉴스가 뜨네 윈도우에 보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밑에 날씨 표시가 되어있는 것이 있다. 이거 유용한데. 매일매일 날씨를 알려준다. 그런데 이게 문제가 될 때가 있다. 이거면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