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냠냠 짭짭

여수 맛집 청춘김밥 바다김밥

여수의 두 유명한 김밥 맛집 비교

여수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는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여수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에 김밥도 있다. 유명 김밥으로는 청춘 김밥과 바다 김밥이 있다. 두 김밥이 특색 있는 이유는 김밥에 여수의 특산물이 갓김치가 들어간다는 것이다. 실제 여수에는 많은 식당들에 갓김치가 표기되어 있다.

 

청춘김밥

 

음식거리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청춘김밥. 다른 포스팅에 쓰겠지만 맞은편의 좌수영 바게트 버거도 유명하다. 암튼 이번 포스팅의 소재는 김밥. 노란 간판이 인상적이다. 매장은 크지는 않아 포장해가면 좋다.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

 

중앙로 기준으로 위아래 먹자골목들이 있다. 청춘김밥은 제일 위쪽 골목.

 

 

빽빽이 설명이 적힘 김밥메뉴. 들어가는 재료와 맛에 대한 설명. 그중 시그니처는 당연히 갓김치가 들어간 갓삼합김밥. 삼합은 갓김치, 문어, 소불고기다. 나머지는 김밥 재료.

 

바다김밥

 

다음은 바다김밥. 이곳은 또 파란색의 간판이 인상적이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여기가 인기가 더 많은지 여기 포장을 들고 다니는 사람을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위치는 청춘김밥 밑쪽에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다음 골목. 맛 비교를 원하면 바로 들러서 사 오면 된다.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김밥의 모양이 조금 다르다. 청춘김밥은 전통적인 김밥의 형태고 바다김밥은 꼬마김밥 형태. 김밥의 이름이 주 재료로 보면 되는데 여기도 갓김치가 들어간 김밥이 베스트로 표기되어 있다. 역시 여수는 갓김치.

 

반응형

다른 것들이 섞여있기는 사지만 바다 김밥과 왼쪽 아래의 청춘김밥. 바다김밥 포장이 깔끔하고 브랜드를 잘 살려서 길에서 눈에 더 띈 것 같다.

 

청춘 김밥은 속이 꽉 찬 형태로 갓김치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다. 갓김치의 향을 싫어해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갓삼합 김밥은 갓김치의 향이 그리 강하지 않아 먹기 불편하지 않다. 맛은 김치가 들어있어서 약간 자극적이다.

 

핵심 재료로 만든 꼬마김밥의 바다김밥. 이건 계란 김밥과 갓참치 김밥을 먹었는데 계란은 상당히 부드러의 잘 넘어간다. 갓참치 김밥은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는 마요네즈를 버무린 참치김밥에 갓김치가 들어간 맛. 당연히 맛없을 수가 없는 조합.

 

두 김밥의 맛에 대한 총평

당연히 맛이야 둘 다 괜찮고 선택의 취향의 몫이다. 선택을 위한 참고사항을 말하자면 청춘김밥은 약간 자극적이고 이름과 다르게 어른들이 좋아할 맛. 바다김밥은 덜 자극적이고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맛.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오션뷰가 멋진 영종도 수플레 맛집 카페 온화

바다를 보며 수플레를 먹고 싶을 때 수플레란 수플레는 밀가루 버터, 우유, 달걀로 반죽을 해서 구운 케이크다. 특징은 달걀흰자로 머랭을 만들어 반죽에 섞는다. 그러면 아주 부드럽고 폭신폭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