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축구

호날두 거절 1억 유로를 거절한 명예와 패기

메시와 함께 세계 최고를 다투고 있는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중국 슈퍼리그 클럽으로 부터 거액의 연봉을 제시받았는데 호날두가 거절했다. 호날두의 거절은 역시 명예 때문일까. 어쩌면 세계 최고선수라는 패기때문일지도 모르겠다.



테베즈가 현재 호날두의 연봉보다 더 많은 액수를 받고 중국리그로 이적한다는 얘기가 있었다. 엄청난 차이나머니의 파워에 놀란 것도 잠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역시 이적 제안을 받았다는 것이 알려졌다. 금액은 무려 1억 유로(약 1265억원)이다. 



테베즈가 지금 호날두의 약 2배 정도 연봉을 받기로 하고 계약을 했는데 그 금액의 3배 정도 되는 연봉액을 제시 받은 것이다. 그만큼 실력이 뛰어나고 흥행카드가 되기때문이겠지만 정말 대단한 제안이다. 이걸 제안한 중국측도 대단하고 거절한 호날두도 대단하다.


1억 유로 제안할만한 호날두 환상쇼



하긴 호날두가 뭐 돈에 대해서 아쉽지는 않겠지만 이정도 금액을 거절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호날두의 에이전트인 호르헤 멘데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기적인 헌혈을 하기 위해 문신도 안하는 멋진 선수


“돈이 전부가 아니다. 레알은 그의 인생이다. 호날두는 레알에서 행복하고, 중국으로의 이적은 불가능하다. 중국은 새로운 시장이다. 그들은 많은 선수들을 살 수 있지만, 호날두는 아니다. 호날두는 세계 최고의 선수고, 돈으로만 제안할 수 있는 선수가 아니다”


늘 선행 실천


멋지기는 하다. 그의 축구도 멋지지만 선행도 멋지고 인생도 멋지다. 그런데 이렇게 호날두에게 거절당한 중국이 메시에게는 제안을 안했을까? 모르긴 몰라도 메시에게도 접촉을 했을거라 생각한다. 그만큼 자본력이 엄청나니까. 알려지지 않았을 뿐. 메시도 이 제안을 거절했을까 궁금하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테베즈 이적 시즌 경기장면, 중국 자본력의 끝은 어디인가...

- 북한축구 벌금 연기력 부족 고의 패배 영상

- 호날두 기부 스토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