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뱃살을 빼는데 실패하게 만드는 잘못된 믿음 4가지

뱃살, 즉 배의 지방을 빼는 것은 늘 어려운 일이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사람들이 뱃살을 빼기 위한 노력을 허비하게 만드는 이상한 믿음이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뱃살을 빼기 위한 잘 못 된 믿음 4가지를 한번 알아보자.


  1. 부위 운동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특정부위의 지방을 빼는 방법이 있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믿음이다. 그런 운동은 특정부위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지 그 부분의 지방을 빼는 것은 아니다. 운동에서 지방이 빠지는 것은 모든 부위의 체지방에 해당된다.

복부지방을 태우는 것이 목적이라면 윗몸일으키기나 크런치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지방을 연소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전신 유산소 운동이다. 그것은 우리 신진대사를 가속화해서 빠르게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다. 


  2. 지방을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육류가 지방함량이 높아 우리를 뚱뚱하게 만든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지방만이 우리를 뚱뚱하게 만들지 않는다. 사실 지방은 우리가 매일 충분히 먹어야 하는 세가지 핵심 영양소 중 하나다. 이 영양소의 이상적인 비율은 다음과 같다.

탄수화물 : 50 %, 지방 : 30 %, 단백질 : 20 %


지방은 우리 세포의 일부를 형성하는 것과 같은 많은 신체 기능을 담당한다. 지방을 피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신 생선이나 계란 같은 좋은 지방을 찾아야 한다. 지방과는 별도로 육류에는 단백질과 철분 같은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다. 고기 중 닭고기의 살코기를 권장한다. 붉은 살코기는 1주일에 1~2회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과감하게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좋다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사과 한개만 먹으면 체중이 빨리 줄어들고 뱃살이 빠지는 것이 당연하다. 이건 연예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지속될 수 없다. 연예인들도 방송에 나올때 극도로 뺐다가 활동을 중지하면 곧 도로 찌는 요요현상을 겪는다.  


우리 몸이 필요이상으로 필수영양소를 줄이면 신진 대사가 자동으로 느려지고, 신체가 에너지를 빨리 태우지 않고 보존하는 법을 배우기 때문에 체중 감량의 진행이 느려지게 된다. 과감하게 칼로리를 줄이는 대신 올바른 양의 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


  4. 독특한 유행 다이어트를 따라 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때때로 마법같은 방법에 전염되는 것 같다. 일시적으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처럼 번졌다가 사라지고는 한다. 광고는 마치 이것만 하면 뱃살이 순식간에 사라질 것처럼 홍보를 한다.


그러나 뱃살을 빼는 마법의 방법은 없다. 유일한 탈출구는 균형 잡힌 식이요법과 운동뿐이다. 어떤 다이어트 비법에서 하루에 마법의 주스를 3컵 마시면 다이어트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고 해도 우리가 그것 외에 먹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뱃살을 빼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될 것이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다이어트 할 때 체중 얼마나 자주 측정하나?

- 설탕 과잉섭취를 하고 있다는 몸의 신호 8가지

- 지방섭취량 증가 고지방 다이어트 영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