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맞춤형보육 신청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자

다음달부터 시행예정인 어린이집 맞춤형 보육 제도의 종일반은 신청을 해야만 한다. 24일인 오늘 마감인데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오후 6시까지 종일반 신청을 마감하고 이를 토대로 보육료와 다자녀 기준 등 보육 단체의 요구 조건을 수용할 지 여부를 검토한다고 한다.


12시간까지 국가가 지원하는 맞춤형 보육의 종일반은 맞벌이 부부와 다자녀 가구 등이 신청 대상이며 전업주부 등 종일반 대상이 아닌 부모의 아이들은 6시간까지 보육 지원이 된다.





일단 맞춤형보육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지금 접속하면 온라인 신청안내 팝업창도 떠있고 메인에 베너도 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온라인 신청 페이지로 넘어간다.




온라인 신청하기를 누른다. 우리나라 어느 사이트를 들어가도 있는 짜증나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맞춤형보육 신청을 할 수 있다. 맞춤형보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IT후진국형 맞춤형 보안프로그램들을 신청해야 한다. 젠장.





이것저것 동의를 하고 당연히 대한민국 IT 환경을 20세기에서 멈추게 만드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야한다. 맞춤형보육 신청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여러가지 서비스 중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당연히 맞춤형보육은 보육료 항목을 신청한다. 이것저것 확인사항과 제출에 필요한 서류들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단계별로 진행하면 되는데 종일반은 종일형 자격 사유및 제출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기가 조건이 안되면 맞춤형보육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까. 잘 확인하고 신청해서 꼭 필요한 혜택을 받아야 한다.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행운의 세일?

- 응답하라 1988의 운명론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