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영화 이야기

드라이브 속도를 절제하는 액션영화

영화 드라이브는 미국영화이면서도 헐리우드 액션영화와 궤를 달리하고 있다. 제목만으로 보면 영화 택시처럼 화려한 로드액션을 선보일 것 같은데 영화는 전반적으로 절제하며 느린 영상미를 보여준다. 추격전 조차도 헐리우드 영화와는 다른 모습이다.


기존 액션영화와는 전혀 다른 예술적인 미를 보여주는 이 영화는 마치 드라이브의 아름다움은 속도감이 아니라 절제된 느림이다라고 말하는 것 같다. 추격 액션은 몇장면 뿐이다. 심지어 주인공의 행동조차도 느릿느릿하다. 말도 별로 없고 마치 나른한 듯이 천천히 움직이며 감정을 겉으로 표현하지도 않는다. 다만 그의 행동으로 분노의 크기를 가늠할 뿐이다.




2011년 영화임에도 화면은 더 오래된 영화처럼 보인다. 배경이 그래서 그런가 아니면 감독의 의도인가. 80년대 느와르 영화 같은 분위기에 폭력은 현대영화처럼 잔인하게 묘사를 한다. 흔한 정사씬 하나 안나오는데도 성인등급인 이유가 있다. 감독은 홍콩 느와르 팬인가. 주인공이 영웅본색의 주윤발처럼 이쑤시게를 물고 다닌다. 그런데 느낌은 그와 좀 다르다.




영화의 스토리는 굉장히 단순한데 그럼에도 영화가 평범하지 않은 건 감독의 연출력이 탁월하기 때문인 것 같다. 잘 조화된 OST도 영화의 질을 높여주고 주인공의 무심한 듯한 연기도 탁월하다. 카센터 직원이면서 스턴트맨일도 하고 범죄집단의 운전도 해주는 독특한 삶을 사는 주인공의 과거가 궁금하다. 영화에서는 별다른 설정이나 설명이 없다.



러브씬은 이거 하나




화면이 꽤 스타일리쉬하다


영화에서 표현하는 폭력은 보통 정의와 악당 사이의 폭력이지만 이 영화에서는 특별히 정의롭지는 않다. 그러니 주인공이 영웅은 아니다. 다분히 감정적이고 사적인 폭력이며 비현실적이다. 그럼에도 주인공을 응원할 수 밖에 없는 끌리는 마력이 있다.


올드보이처럼 망치를 드는데 더 과격하다



한마디로 꽤 매력적인 작품이나 여느 헐리우드 영화처럼 화려한 액션을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많이 실망할 수도 있는 영화다. 그 점을 감안하고 봐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욕을 하고 후회할지도... 실제로 평점은 상당히 높고 평론가들의 높은 평에도 불구하고 악플도 많은 영화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천장지구 유덕화의 천장지구라 불러야 할 영화

- 셰인 따뜻한 고전서부영화

- 마스크 오브 조로 고전적인 히어로 영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