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캡사이신 암 유발? 어떤 장단에 춤을 추지?


캡사이신이 암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얼마전에는 캡사이신이 암세포를 죽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어서 혼란스럽다. 우리는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하지? 그래서 캡사이신이 좋은거야 나쁜거야?


매운맛이 점점 더 독해지고 있는 것 같다. 매운맛은 스트레스도 해소해주고 다이어트에도 좋아고 하는데 앞으로 매운음식을 먹을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캡사이신은 자연살해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려 위암을 비롯한 암 발생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한다. 자연살해세포는 우리 몸속의 자여적인 항암면역세포에 속하는데 이의 기능장애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캡사이신이 직접 암을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자연살해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리므로 결과적으로 암 발생을 촉진한다고 한다. 이 연구에 의하면 지나친 캡사이신 섭취라는 단서를 달고 있다.



불과 얼마전에 캡사이신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떨어뜨려 전립선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그리고 암치료를 위한 신약개발에 캡사이신을 이용한다고 했다. 또, 그 전에는 대장암에도 캡사이신이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변볼때 큰일나는 정도가 아니라 암걸린단다


종합해보면 역시 과유불급이라고 과다 섭취는 좋지 않고 적당량의 섭취는 도움이 된다는 얘기다. 그리고 캡사이신이 신약개발이 이용된다고 해서 많이 먹을 필요는 없다. 약 성분으로 추출해서 사용하는거지 그걸 먹는다고 효과를 발휘할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는 너무 자극적으로 맵게 먹는 경향이 있다. 점점 매운맛이 강해지는데 어쩌면 대장, 위장암이 많은 이유인지도 모르겠다. 건강을 위해 맛있는 정도로 조금 맵게 먹고 눈물날 정도로 자극적인 것은 피하는게 좋을 것 같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2016/09/21 - [지식 티움/이슈와 비평] - 편의점 안전기준 도시락은 안심, 오랜만에 좋은 소식

2016/09/20 - [지식 티움/이슈와 비평] - 지우개 유해물질 믿을 게 없다

2016/09/14 - [지식 티움/생활, 정보] - 현미밥의 효능과 효과, 현미쌀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잡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