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피부노화의 원인과 예방법

피부노화는 왜 생길까? 나이를 먹으니 노화되는 것은 당연한데 왜 누구는 더 빨리 노화되고 누구는 더 오랫동안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걸까?


피부노화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자연적이고 유전적인 것을 제외하면 자외선, 스트레스, 미세먼지, 피부마찰 등이 있다. 그 중 자외선은 인류 역사에서 무신경하게 지내다 근래에 들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피부에 영향을 주는 환경으로는 가장 강력하다.


자외선은 피부 혈관까지 파괴하며 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요즘은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이 점점 더해져 가고 있는데 그래도 잘 실천하지 않게 된다. 자외선이 얼마나 피부를 노화시키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지는 다음 사진으로 알 수 있다.



28년간 트럭운전을 한 운전수의 얼굴이다. 한쪽 방향으로만 햇빛을 받았다고 한다. 햇빛을 받을 쪽은 그렇지 않은쪽에 비해 심각한 피부 노화가 일어났다. 이렇듯 자외선은 피부노화에 치명적이다.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만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자주 많이 발라야 한다. 그래야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듬뿍 꼼꼼히 발라야만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니 피부노화에도 영향을 주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요즘에는 미세먼지도 피부노화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또 피부의 마찰도 노화를 불러온다. 세안을 할 때도 박박 문지르지 말고 부드럽게 세안을 해야만 한다.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문지르는 행위는 피부를 늘어지게 만든다. 흔히 아저씨들이 터프하게 하는 세안법은 아주 안좋은 습관이다.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설탕, 밀가루, 가공음식과 짠음식 등은 모두 피부의 적이다. 피부에 좋은 음식들은 사실 찾아보면 엄청나게 많다. 자연적이고 양질의 음식을 골고루 먹는게 좋다고 봐야 한다. 비타민이 많이 든 음식과 오메가3가 든 음식이 좋다. 항산화 물질이 든 녹황색 채소, 콩 등이 좋고 발효식품도 좋다. 따지고 보면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피부에도 좋은 것들이다. 그러니 가리지 말고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하면 된다.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잠을 자는 시간이 피부가 회복되는 시간이므로 일찍자고 충분히 잔다면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2016/09/03 - [지식 티움/생활, 정보] - 환절기 폐렴주의, 감기라며 무시하면 안된다

2016/08/31 - [지식 티움/생활, 정보] - 양반다리 관절염을 악화시킨다. 난 어떻게 하지??

2016/08/30 - [지식 티움/생활, 정보] - 스트레스 위험증상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