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스타 연예계

성룡 공로상, 아카데미에서도 인정한 영원한 따거


요즘 아이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 너무나 잘 알려진 성룡이 미국 아카데미 공로상을 받는다. 성룡을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한 아카데미는 헐리우드에서의 성룡의 활약을 인정한 셈이다. 중국인 최초이자 아시아권에서는 4번째. 




아시아권 이전 수상자들은 1989년에는 일본 영화감독 아키라 쿠로사와가, 1992년에는 인도 영화감독 사티야지트 레이가, 2015년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가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일본인이 두명.


아시아인이 오스카상을 받은 건 축하할 일이지만 일본, 중국이 받고 우리나라가 없는 것은 아쉽다. 사실 한국은 전세계에서 제대로 영화를 만드는 몇 안되는 나라중 하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거장이 나오지 않고 있다는 점은 아쉽다.


요즘들어 허리우드에 진출하는 경우가 늘고 있으니 조만간 기대해봐도 될까?




어쨌건 성룡의 공로상 수상은 그의 영화 인생이 대단했음을 알려주는 일이다. 어렸을 적부터 성룡영화를 보며 자랐고 손꼽는 인생영화중에서도 성룡영화가 다수 들어간다. 그는 늘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이상을 위해 움직였던 것 같다. 홍콩에서만 활동해도 위대한 스타였지만 허리우드에 진출해서 완전히 다른 그의 액션을 선보였다. 


한국인에게도 사랑받는 배우이고 배우인생 못지 않게 삶에서도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는 늘 자선사업을 하고 공익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일군 부의 반을 이미 사회에 기부한데 이어 자신의 전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고 떠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에게는 외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피투게더 출연당시 그의 말


편법 상속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재벌들과 상류층이 득실대는 , 그리고 그것을 합법화 시키려는 정부가 있는 이 나라에서 그의 행동은 참 새롭게 다가온다. 


사람좋은 웃음과 익살스러운 표정. 환갑이 지난 나이에도 그는 액션을 선보이며 여전히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는 내마음속에서 영원한 따거다(심각한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이상...^^).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2016/08/28 - [지식 티움/이슈와 비평] - 김연경 세월호 분향소 찾은 이유, 불이익이 없기를...

2016/08/26 - [지식 티움/연예계, 스포츠] -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의 전소연 몸에 맞는 옷을 입은듯

2016/07/05 - [지식 티움/연예계, 스포츠] - 원더걸스 "Why So Lonely"로 컴백,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는 원더걸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