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사회 이슈

김연경 세월호 분향소 찾은 이유, 불이익이 없기를...


이번 올림픽을 통해 이름을 더 많이 알린 세계 최고의 배구선수 김연경이 세월호 분향소를 찾았다고 한다. 김연경 선수는 어떤 마음의 짐을 갖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김연경 선수가 안산출신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곳 안산에서 초중학교를 나왔다. 사실 가까이 있었던 사람은 그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나또한 안산에 있어서 그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느꼈다. 아침 출근길에서 그 많았던 아이들이 확 줄어든 것을 본 느낌이란...




김연경선수의 세월호 분향소 방문


김연경선수가 안산세월호 합동분향소를 찾았다는 소식에 처음 든 생각은 '불이익 당하는거 아냐?'였다. 그만큼 지금까지 세월호와 관련된 사람들은 모두 불이익을 받고 있다. 참 말도 안되는 세상이다.


아픈 사람을 위로하고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원하는데 이런걸 걱정해야 된다는게 제대로 된것이 아니다. 괜한 걱정이 아니라 지금까지 그런모습을 많이 봐왔기때문이다.



김연경 선수가 남긴 방명록 글 - 임영호씨 페이스북


김연경선수는 현재 세계 최고 선수이니 자기의 안위만을 위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이런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걸로 그녀의 인성이 어떤지 알 수 있다. 실력도 최고고 인성도 최고다. 김연경 선수를 더 응원할 이유가 생겼다. 





그녀는 이런 방문을 시끄럽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방문했지만 자원봉사자의 제보로 아렬지게 되었다. 김연경 선수 이전에는 김연아 선수와 박지성 선수의 방문도 있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세월호 문제는 아직 진행중이다. 사람들의 기억에 점점 잊혀져 가고 있지만 뭐하나 제대로 밝혀진것이 없고 가족들은 여전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2016/08/17 - [지식 티움/연예계, 스포츠] - 김연경, 우리가 몰랐던 세계 최고 선수

2016/08/24 - [지식 티움/문화와 문학] - 코카콜라 리우올림픽 광고 음악 Taste the feeling

2016/08/16 - [티움 컨텐츠/티움프로젝트] - 이웃추가로 RSS등록보다 더 쉽게 블로그 글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