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LG 스마트폰 배터리 이상으로 화면 먹통이 됐을 때 응급조치

배터리 이상으로 화면이 먹통되는 현상이 생겼다. 휴대폰 기종은 LG X파워. 배터리에 이상이 생겨 거의 바닥까지 사용 후 충전기를 꼽으면 화면이 이렇게 되어버린다. 휴대폰이 꺼지지도 않고 그대로 멈춰서 작동 불능이 되어버린다.


휴대폰 뒤를 뜯어서 일단 분해를 해야 한다. 여기서 사용하는 방법은 수리가 아니라 응급조치다. 수리는 AS 센터를 가야 한다. 스마트폰 구조는 비슷하니까 유사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하지만 고가의 장비니 잘 모르면 섣불리 건드리지 않는게 상책.





케이스의 배터리가 들어가는 부분인 뒷면을 뜯어준다. 이건 간단하다. 





틈만 벌려주면 주륵 뜯긴다. 혹시 부러질까봐 살살하면 안열린다. 쉽게 부러지는 구조가 아니라 그냥 뜯으면 된다.





배터리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뜯어야 하는 것도 있고 이 기종처럼 일부분만 뜯으면 되는 것도 있다. 배터리는 건드릴 필요가 없다. 이건 배터리 밑쪽을 제거하면 되는 거라 밑의 나사만 풀어준다.






나사를 타 푼 후 플라스틱 푸분을 들어낸다. 나사는 조립을 위해서 잘 모아놔야 한다. 너무 작아서 그냥 바닥에 놓으면 잃어버리기 쉽다. 





이것도 케이스 뒷면처럼 힘을 줘서 뜯어내야 한다.





이걸 들어내면 중앙 왼쪽에 배터리와 연결된 케이블을 볼 수 있다.





휴대폰에 전기를 공급하는 케이블이다. 이 부분을 살짝 들어올려 기판과 분리한다. 





이렇게 되면 전기 공급이 완전히 끊겨 안꺼지던 휴대폰 화면이 꺼지게 된다. 화면이 꺼진것을 확인한 후 다시 케이블을 눌러 연결한다.





모든 과정이 그렇듯이 조립은 분해의 역순.





조립 후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 한 후 충전기를 연결한다. 이때 다시 같은 증상이 생기면 위의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다음에는 배터리가 너무 닳기 전에 충전해야 한다. 더 좋은 것은 AS센터를 찾는 것이고.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