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 티움/삶의 지혜

지금 바로 시작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팁 16가지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 산다. 성공이나 돈을 더 지향하는 것도 같지만 그것도 행복을 위해서 하는 거다. 여기 지금 바로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16가지가 있다.



  1. 헌신적이 되라 


인생에서 목표를 가지고있느냐 안가지고 있느냐에 상관없이 헌신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속 노력하라. 창업, 신체능력 향상,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등 대부분의 성공에는 예외없이 헌신이 선행 되었다.



  2. 사람들은 당신의 성공이 아니라 당신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솔직히 사람들은 당신이 착용하는 비싼 옷, 당신이 소유하고있는 집 또는 외제 승용차에 그다지 상관하지 않는다. 눈앞에 나타나면 그때뿐이다. 당신의 업적이나 재산이 전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주변 사람들은 당신 그 자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을 이용하려는 사람일 뿐이다.



  3. 매일 감사하라


연구에 의하면 감사하는 마음은 당신의 삶을 더 기쁘게 하고, 열정적으로 만들고, 다른 사람을 돕는 마음을 크게 만든다. 놀랍게도 관상동맥 질환도 줄여준다. 시간을 내서 매일 매일 감사하는 마음을 갖거나 감사 일기를 적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된다.



  4. 행동하라


남성과 여성 간의 신뢰도 차이에 관한 연구를 한 것에 의하면 연구자들은 자신감이 역량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행동하는 사람에게 더 신뢰가 생기는 것이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뒷받침한다고 결론 지었다. 



  5. 돈은 행복을 살 수 없다 


돈이 있으면 사랑도 사고 행복도 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비틀즈가 했던 유명한 말 중에 "나에게 사랑을 사줄 수는 없다." 라는 것이 있다. 돈이 행복의 도구나 요소가 될 수 있지만 돈이 행복 그 자체는 아니다. 물론 돈은 분명히 필요하며, 돈이 있으면 더 수월해지는 일들이 있다. 하지만 당신은 당돈보다 열정에 집중해야 한다. 




  6. 거절에서 배워라


우리는 많은 부분에서 거절당하고 산다. 그렇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이 거절을 개인적 경험으로 삼아라. 거절을 받아들이고 배우는 것은 성공으로 인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거절에서 배우고 더 좋게 개선하기 위한 동기부여로 사용하라. 



  7. 최악을 대비하라


인생은 알 수 없다. 예기치 않은 일이 언제 일어날 지 결코 알지 못한다. 그럴때 당신은 혼란에 쉽쌓일 수 있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준비하는 것은 적어도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들지는 않는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 최소한 어떤 준비가 되어있나를 생각해보라. 그것은 인생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8. 당신의 사회적 능력을 향상 시켜라


한번 직장을 잡으면 평생 다니던 시대는 지났다. 언제든지 직장을 옮길 수 있고 직종도 변경될 수 있다. 이때 더 나은 이동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꾸준히 향상시킨 사람들이다. 머물러 있으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없다.




  9. 여행


여행은 사람의 성격을 더 좋게 하고 열린 마음을 갖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자신의 것을 소중하게 여기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여행을 하라.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 사람들은 여행과 관광을 착각하는 경향이 있다. 



  10. 멀티 태스킹하지 마라


어느 순간부터 멀티플레이어라는 말이 중요해졌다. 하지만 이는 일을 동시에 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하면 집중이 안된다.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하면 더 잘된다고 하는 얘기는 전혀 근거가 없다는 것이 실험으로도 증명되었다. 단순히 껌을 씹는 행위조차도 암기력을 더 떨어뜨린다고 한다. 동시에 하는 것은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행위다.



  11. 열린 마인드를 가져라


분명 성공하는데는 남다른 마인드가 존재한다. 우리는 두가지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고정된 관념의 닫힌 마인드는 우리의 성격, 재능, 창조에 도움이 안된다. 성장할 수 있는 사고방식인 열린 마인드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패를 기회로 삼을 수 있게 만들어준다. 성장하고 능력이 향상되게 만들어 주는 발판이 된다.




  12.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라


직장 생활이 삶에 방해가 되면 직원들은 번아웃 증상으로 사무실에서 사기가 감소 할 수 있다. 직장에서는 일을 해야 하지만 이것을 집으로까지 가져가 삶을 방해한다면 좋지 않은 결과가 생긴다. 요즘은 업무 시간외에도 업무 관련 카톡이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삶이 방해 받지 않을 때 직장에서의 생산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



  13. 화를 붙들지 마라


정말 분노는 붙들고 있을 필요가 없다. 정신적으로 당신에게 해를 입히고 때로는 비참하게도 만든다. 화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 일이 더 잘 풀린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아침에 앞으로 끼어든 거지같은 운전자에 대한 분노를 하루종일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다. 



  14. 버텨라


심리학자인 안젤라 덕워스는 어린이든 성인이든 성공적인 개인의 특성 중 하나가 끈기임을 발견했다. 그녀는 테드에서 발표하기를 장기적인 목표에 대한 열정과 인내심 그리고 체력이 중요하다고 했다.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마라톤 같은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이다.


 


  15. 그 순간에 살아라 


우리는 과거를 바꿀 수없고 미래에 대한 통제력이 없다. 지금 이 순간에 바로 앞에있는 것을 즐겨라. 너무 많은 계획을 세우는 데 바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현재를 즐기지 못하게 된다.



  16. 너 자신을 돌보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라


미네소타 대학의 심리학자이자 개인 및 사회 연구 센터 책임자 인 마크 스나이더는 자원 봉사를하는 사람들은 자부심, 심리적 행복감 및 행복감이 더 높은 경향이 있다고 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이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먼저 자신을 돌보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돌볼 수 없다.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돕기 시작하라.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수영선수 셜리 바바쇼프의 행복론

- 행복이 있는 곳

- 행복해지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