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 티움/삶의 지혜

스티브 잡스 10 가지 성공 법칙


아마 근래 스티브 잡스 만큼 여러사람들이 성공법칙을 분석한 인물도 드물것이다. 단연 스티브 잡스의 성공은 그가 죽은 뒤에도 여전히 계속 회자되고 있다. 그만큼 그에게는 배울 것이 많다는 얘기일 것이다.


스티브 잡스 성공의 10 가지 규칙 


1. 당신의 일을 사랑하라 


무엇보다도 하고 싶을 일을 하라. 훌륭한 일을 하는 유일한 길은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거나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2.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라


당신의 회사에서나 일하는데 있어서 나쁜 것을 버리는 것을 망설이지 말라. 좋은 것은 격려하려고 노력하라.




3. 다르게 생각하라


스티브잡스가 입에 달고 살던 말이라고 한다. 다르게 생각하라. 팀원들을 해적이라 지칭했는데 해군이 되기보다 해적이 되라고 했다. 항상 남들과 달라야 한다.



4.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어떤 때는 첫 걸음이 가장 힘들다. 그러나 그 첫 걸음을 내딛어라. 당신의 마음과 의도를 따르는 용기를 가져라.




5. 집중하라


너무 많은일을 벌이지 마라. 작게 시작하라. 그러나 크게 생각하라. 잡스는 회사를 문어발식으로 운영하지 않았다. 



6. 끊임없이 연구하라 


이 세상에서 배울 점이 많다. 그러므로 항상 배워야 할 것이 하나 더 있는 것처럼 생각하라. 그리고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로부터 배우라.  



7. 돈을 위하지 마라. 


돈을 위해서 일하지 마라. 그리고 가능한 한 최선의 방법으로 작업하라. 당신은 확실히 이익을 얻을 것이다. 



8. 강해져라


다른 사람들에게 평판에 귀를 기울이지 마라. 당신의 생각에 자신감을 가져라. 항상 좋은 생각을 하고 좋은 일을 하라. 




9. 시간은 금이다. 


시간은 제한되어 있다. 또한 과거로 돌아갈 수도 없다. 따라서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하라. 제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10. 성공에 배고파해라


성공하려면 성공에 대해 배가 고파야 한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