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경영 직장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 개시 홈텍스 어플로 확인

스마트폰 시대 답게 올해부터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가 개시된다. 스마트폰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국세청은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히고 이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근로자 공제 요건과 한도, 신고 내역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연말정산 3년간의 신고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 앱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최근 3년간의 급여, 세액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절세 주머니라는 메뉴를 통해서는 다양한 절세팁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근로자의 절세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 있는데 공인인증 없이도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아이콘의 연말정산 절세 주머니를 클릭하면 된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회원 접속하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PC에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올해 9월까지 사용한 내역에 대해 사용액을 확인하고 이후의 결재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신용카드는 사용액의 15%, 직불카드는 30%를 공제하므로 이를 토대로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의 계획을 짤 수 있는 것이다. 최저 사용금액까지만 사용하고 혜택이 있는 것을 사용한다면 더 많은 절세를 할 수 있게 된다. 



연말정산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회사원들의 희비가 엇갈리기도 한다. 지금부터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로 잘 계획하여 나중에 웃을 수 있도록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절세에 유리한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

- 관세 체납액 빵구난 세금은 어디서 메꾸나?

- 은행 수수료수입 티끌모아 태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