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절세에 유리한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


개인 사업자들은 세금계산서를 받고 지출 증빙을 할 수 있는데 현금으로 결재할 때는 지출증빙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문구점에서 산 소액 결제를 일일이 세금계산서를 끊어 달라고 할 수 없는 경우처럼. 이럴때는 개인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카드를 사용하면 절세에 유리하다.







개인 사업자가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 카드를 신청해서 받아야 한다. 사업자 현금영수증카드는 인터넷 세무관련 사이트인 홈텍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메인페이지에 신청/체출을 클릭한다.


 




왼쪽 하단에 보면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을 클릭한다. 사업자 현금영수증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한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것이면 되는데 사업자이므로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한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하기에서 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선택한다.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카드 발급이 신청완료된다. 





개인 사업자도 현금 결재 시 현금영수증카드를 사용하면 나중에 부가세신고를 할 때도 자동으로 홈텍스에서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세금 신고할 때 편리하고 절세에도 유리하다. 개인 사업자들도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카드를 발급받아 지출증빙으로 불필요하게 내는 세금을 환급 받자.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