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정치

뉴스룸 엔딩곡 대신에 넣은 김연아 동영상 왜?

JTBC 뉴스룸은 끝날 때마다 다른 엔딩곡을 넣어 끝나는 시간까지 주목을 끌고 있다. 뉴스룸 엔딩곡은 보통 그날의 화제가 된 뉴스와 관련이 된 노래가 나오는데 뉴스룸이 끝나면 그날 엔딩곡이 뭐였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기존의 다른 뉴스들이 끝날때 자기 뉴스의 시그널 음악을 넣는 것과 차별화 되어 있다.



그런데 19일 뉴스룸 엔딩곡은 노래가 아니었다. 이번에는 김연아의 동영상을 넣었다. 김연아의 동영상은 이전에 선수시절의 동영상이 아니고 오랜만에 아이스링크에 선 김연아의 영상이었다. 여전히 우아하게 스케이팅을 하는 김연하 선수의 모습이 뉴스룸 엔딩곡 타임을 더욱 돋보이게 한 모양새다.



동영상에는 뉴스룸이 전하고 싶은 멘트를 넣었다. JTBC 뉴스룸은 텅빈 아이스링크에서 홀로 스케이팅을 하는 장면에 '평창 올림픽 홍보를 위해 다시 빙상장을 찾은 김연아... 나라는 어지럽지만... 그래도 우리는... 이런 선수를 가졌던 적이 있습니다'라고 문구를 넣었다.



무슨 의미였을까? 김연아를 보면서 다시 힘내자라는 의미일까? 이날의 핵심 뉴스는 삼성 뇌물죄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이었는데 삼성은 정유라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문제가 되고 있다. 혹시 정유라와 비교해 피겨스키이팅 불모지에서 홀로 세계 정상에 우뚝 선 김연아를 대비 시킨 것일까?




오랜만에 빙판위에 올라도 여전히 우와한 퀸연아



어쨌거나 우리는 이런 선수를 가졌던 적이 있었다. 권력자가 압력을 넣어 말을 사주지 않아도 세계 정상에 우뚝 선 선수. 우리 국민도 이런 저력이 있다는 것을 뉴스룸 엔딩곡에서 알려주려는 걸까? 헌재와 권력자가 지랄을 해도 민주주의를 이룰 수 있는 국민의 저력.



밑에 고화질 동영상은 유튜브에서만 재생됩니다. 화면의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손석희 뉴스룸이 없었다면....생각만 해도 끔찍

- 영장실질심사제 유독 재벌에 약한 조의연 판사

- 이명박 꼼수 대마왕 대선 등판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