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움 컨텐츠/트와일라잇 존

아르헨티나 엘오호(THE EYE) 디아이섬 자전하는 미스터리, 또 다른 것은?

아르헨티나의 파라나 삼각주에는 미스터리한 섬이 있다. 엘오호(THE EYE, 눈)라 불리는 섬이다.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호수위에 있는 섬의 모습이 마치 눈동자를 닮았기 때문이다. 이 섬이 미스터리한 이유는 자전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섬은 둥근호수에 떠 있는데 호수가 완벽한 원에 가까운 것이 놀랍니다. 섬의 크기는 120cm. 영화 촬영을 위해 답사를 하던 촬영팀이 이 섬을 발견했다. 이에 촬영팀은 The Eye Project라는 이름으로 섬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신비한 섬이 언론에 알려지자 사람들은 온갖 추측을 하고 있는데 UFO 기지의 출입구라는 등, 주변에서 초자연적인 일이 발생한다는 등의 갖가지 루머들을 양산하고 있다. 현재까지도 섬이 왜 회전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채 가설들만 나오고 있다.



특이한 점은 주변이 막힌 호수처럼 보이는데 물이 유별나게 맑다는 것이다. 섬안에 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에 물속에 들어가 섬을 촬영해봤지만 특이점은 발견할 수 없었다. 



그러나 이 섬이 신기하기는 하지만 유일하지는 않다. 전 세계에 이렇게 떠 있는 섬이 많이 발견되고 또 물에 떠 있는 특성상 회전도 한다. 우리나라의 새빛둥둥섬도 그렇고 어떤 것은 얼음으로 되어 있어 이해가 가기도 하지만 어떤 것은 이 엘오호 섬처럼 풀로 덮혀 있다.




실제로 움직이는 섬은 세계 곳곳에 존재하고 있다


섬들은 아마도 흙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풀과 나무가 뒤섞이고 그 위에 자연스럽게 또 풀이 자라는 구조로 되어 있을 것이다. 어쩌면 풀들이 엉켜서 공기가 갇히고 부력을 얻었을지도 모른다. 어쨌거나 이런거을 만들어내는 자연의 신비는 놀랍기만 하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