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환절기 고혈압 혈관 관리가 필요한 이유


갑자기 추워졌다. 아니 추워졌다고 느낀다. 지난 무더위가 너무 심했기때문이다. 몸이 이제 더위에 적응하려 하자 쌀쌀한 바람이 불어온다. 이렇게 환절기가 되면 주의해야할 질병이 있다. 환절기에 감기가 잘 걸리듯이 중요한 질환이 혈관 질환이다. 환절기 고혈압은 특히 위험하다. 아침 저녁에는 쌀쌀하고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큰 상태에서는 몸의 면력력이 떨어지고 심혈관 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많아진다.




일교차가 클 경우 우리 몸이 그렇게 빨리빨리 온도에 적응을 못한다. 특히 몸이 약하거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에 대히배 환절기 혈관 관리가 필수다. 기온이 내려가면 혈압이 올라간다. 문제는 이렇게 혈압이 상승할 때 뇌졸증이나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혈관계 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점이다.



찬공기를 접하면 동맥은 수축하고 혈관의 저항으로 혈압이 올라가는 것이다. 이는 심장에 부담을 주어 평소 심장이 약한 사람은 심장 질환이 생기고 고혈압 환자는 혈압상승으로 뇌출혈이 생길 수 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언제나 조심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실 우리가 건강을 위해 하는 것과 별반 다를게 없는 것을 실천해야 한다. 과음이나 흡연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다. 특히 고혈압 환자는 실내 운동이 좋다. 운동하기 전 몸을 예열시키는 준비운동은 필수다. 갑자기 많은 힘을 쓰는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이 좋다. 운동이 좋다고 해서 여름내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 않다.


반신욕을 하는 것은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에 15분정도 몸을 담그면 면역력도 좋아지고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2016/08/26 - [지식 티움/이슈와 비평] - 한국인 음주습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듯

2016/08/23 - [지식 티움/생활, 정보] - 콜레라 증상 숙지 15년만에 국내 발병!

2016/08/23 - [지혜 티움/삶의 지혜] - 인지장애 치매도 생각에 영향을 받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