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정치

일본 소녀상 철거 압박, 등신협상의 결과

위안부 협살때부터 스물스물 기어나오던 소녀상 철거. 우리정부는 극구 부인했고 일본은 맞다라고 했던 것이 점점 사실화되고 있다. 일본이 소녀상 철거와 이전 압박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은 위안부 피해자를 지원하는데 10억엔을 출현하기로 한 것과 동시에 소녀상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생존 피해자에게 배상하는 것에 대해 이것에 대한 보답차원에서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고 나오는 것이다.



위안부 이야기를 담은 영화 '귀향' 중 한장면



이미 현상단계에서 얘기가 있었다고 했지만 이 정부는 여론이 안좋아지자 그런 일 없다고 얘기하고 있다. 하지만 10억엔을 받고 일본이 지속적인 요구를 한다면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궁금하다.


지금 딱부러지게 거절을 못하는 것은 협상과정에서 얘기가 오갔다고 추측할 수 밖에 없다. 민간이 추진하는 일이라 정부가 관여할 수 없다고 얘기는 하고 있지만 언제까지 그게 가능할까?



협상이라고 한 것이 아무런 문서화도 없이 서로 다른 얘기를 하며 언론플레이로 대단한 협상인 것 마냥 떠들어대는 것은 스스로 등신같은 외교를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뿐이다.


일본의 여론은 일본대로 안좋고 국내의 여론은 국대대로 안좋다. 서로의 입장이 다르기때문이다. 이렇게 입장차만 확인한 것을 외교성과라 떠들고 있다. 협상과 외교라는 것의 의미조차 모르는 정부임을 입증한다.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면 용서는 하되 기억은 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을 수 있다. 독일이 언제 배상하고 홀로코스트 유적이나 상징 교육등을 없애달라고 요구하던가. 일본의 부당한 요구를 단호하게 거절하고 협상을 해야한다.


이 정부가 소녀상을 상징적인 의미일지라도 단 한개라도 철거한다면 아주 심각한 역풍을 맞을 것이다. 뭐 그딴거 신경쓰는 정부는 아니지만은. 이제라도 위안부 피해하 할머니들이 참여하는 전면 재협상을 해야 한다. 돈 받고 나면 더 어려워질것이다. 일본은 배상했다고 무리한 요구를 가할 것이니 더이상 등신짓 하지말고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 도대체 하나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뭐냐.


이제 시간이 얼마 없다. 피해자 할머니들도 몇분 안남으시고. 일본은 그 시간이 가기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른다. 근데 하는 짓을 보면 우리정부도 시간이 가기를 기다리는 것 같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2016/08/23 - [지식 티움/이슈와 비평] - 특명! 엄태웅, 박근령을 저지하라!

2016/08/17 - [지식 티움/이슈와 비평] - 영산강 녹조 그냥 보를 폭파시켜라

2016/08/16 - [티움 컨텐츠/티움프로젝트] - 이웃추가로 RSS등록보다 더 쉽게 블로그 글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