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축구

호날두 100골 장면 동영상 유럽클럽대항전 새역사


호날두 100골 대 기록 달성

크리스티아노 호날두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준결승 1차전 원정경기에서 개인통산 100골을 넣었다. 100골을 달성한 건 역대 최초다.





레알마드리드는 1차전 원정경기에서 2:1로 이겼다. 0:1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호날두는 후반 동점골을 넣었고 이어서 역전골까지 넣었다. 이로서 유럽클럽대항전에서 100골을 달성한 선수로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





이 기록은 전신인 유러피언컵 포함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와 그 뿌리였던 UEFA컵, 인터토토컵 그리고 두 대회의 우승팀이 다음 시즌 초 대결하는 슈퍼컵까지 유럽축구연맹이 주관하는 모든 틀럽대회를 포함한다. 



동영상은 호날두 100골 장면



늘 메시와 비교되기는 하지만 기록면에서는 이번 호날두 100골 달성으로 앞서가는 것 같다. 


2002-2003시즌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프로무대에 데뷔한 호날두는 2003년 여름 맨테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여 주전급 윙어로 활약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골을 넣지 못했다. 이후 2005년 8월이 되어서야 유럽대회 데뷔골을 터뜨렸다.




호날두는 자신의 SNS에 유럽대회 100골 달성 기념 동영상을 올리며 기쁨을 표했다. 그리고 역시 대선수답게 팀동료와 코치진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기록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날두가 SNS에 올린 100골 기념 영상


이제 호날두는 유럽클럽대항전 종합기록 뿐 아니라 UEFA 챔피언스리그 단독 통산 100골까지도 3골 밖에 남지 않았다. 호날두 100골 소식은 얼마 뒤 또 전해질 듯.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호날두 거절 1억 유로를 거절한 명예와 패기

- 호날두 기부 스토리

- 토레스 부상 동료선수들에게 박수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