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음악

해외 유명래퍼들은 얼마나 부자일까? 래퍼 부자순위

힙합이 대세인 요즘 힙합 문화 중 하나가 자신의 부를 자랑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래퍼 도끼가 자신의 부를 자랑해 부러움과 시셈을 한몸에 받은 적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래퍼도 이렇게 돈자랑을 할 수 있을 정도인데 그렇다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래퍼들은 얼마나 부자일까? 


<방송에 나와 돈자랑을 하기는 했지만 우리나라 정서상 해외 래퍼들처럼 그렇게 막 하는 것 같지는 않다>


그들의 재산은 상상을 초월한다. 음악만으로 성공한 래퍼도 있고 음악으로 번 돈으로 사업을 해서 더 부자가 된 래퍼도 있다. 에미넴을 빼고는 모두 흑인인 것도 특징. 다음은 유명 래퍼의 재산 순위다. 순위는 역순.



  10위 - 스눕독(Snoop Dogg)


미국의 래퍼 겸 배우. 특유의 목소리와 랩 스타일로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기도 하지만, 미국 힙합 씬에서는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만큼 중요한 인물로 거론되는 인물이다.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 이 래퍼의 예상 자산은 1억3500만 달러다. 아들은 고등학교 축구선수라고 한다. 그냥 놀고 먹어도 될텐데...


 

  9위 - 릴 웨인(LIL Wayne) 


본격 자수성가형 래퍼로 못생긴 외모와 호불호 갈리는 목소리에도 미국에서 사장 사랑 받는 아티스트 중 한명이다. 한국에서는 아직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지만 미국에서 차세대 래퍼로 평가받고 있다. 예상되는 자산은 1억 3500만 달러다. 



  8위 - 아이스 큐브(Ice Cube)


미국의 래퍼, 배우, 영화인. 본명은 오셔 잭슨(O'Shea Jackson)으로 전 N.W.A멤버이자 Westside Connection(준말로 WC)의 리더이다. 험상궂은 외모답게 폭력적인 가사를 쓰며 한국인을 비하하는 Black Korea를 만들어 한국에도 알려져 있다. 현재는 배우일에 더 치중하고 있고 예상되는 자산은 1억 4000만 달러다. 약 4천만장의 앨범을 판매했다.



  7위 - 에미넴(Eminem)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에미넴이 7위다. 깔끔한 외모와 달리 미국 힙합특유의 엄청 센 가사들로 앨범을 채우고 있다. 디스전을 잘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약 5천만장의 앨범을 판매했다. 예상되는 자산은 1억 6000만 달러



  6위 - 버드맨(Birdman)


래퍼이자 릴 웨인과 드레이크 등이 소속되어 있는 캐시머니 레코드의 사장이다. 아티스트 발굴 능력이 뛰어나 릴 웨인같은 슈퍼스타를 만들어냈고 캐시머니 레코드를 있게한 장본인이다. 레코드사 이름이 캐시머니인거 답게 힙합계 알아주는 부자로 유명하다. 예상 자산은 1억 7000만 달러다.



  5위 - 50 센트(50 Cent)


탑5의 부를 자랑하는 래퍼. 총에 맞은 혀를 잘라내 어눌한 발음의 랩을 구사하는데  2005년 제33회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랩, 힙합부문 최우수 앨범상을 받기도 했고 그의 앨범 <Get Rich Or Die Tryin'>은 미국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힙합 앨범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실력있고 잘나가는 래퍼다. 애미엠이 발굴했다. 예상 자산은 2억 7000만 달러다. 코카콜라 주식으로 1억 달러를 벌었고 다른 회사에도 투자해 주식에도 일가견이 있다.



  4위 - 마스터 P(Master P)


그는 래퍼이면서 NBA선수였다. 대학교 때부터 농구실력으로 날렸지만 무릎 부상으로 접고 오클랜드로 가서 노 리미트 레코드를 설립한 뒤 만든 앨범으로 데뷔하여 크게 성공했다. 앨범 퀄리티가 그렇게 좋다고 평가받지는 않는데 대중적으로는 성공했다. 형제, 사촌, 부인, 아들도 모두 이 회사에서 대뷔해 성공했다. 예상 자산은 3억 5000만 달러다. 



  3위 - 제이 Z(Jay-Z)


힙합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레전드들 중 하나이며 가장 성공한 래퍼 중 하나다. 돈을 많이 벌었다는 말이다. 돈에 대한 가사를 많이 썼고 돈자랑도 어마어마하게 하는 편이다. 한국에서는 비욘세 남편으로 더 알려져있고 지금은 래퍼보다 사업가로 더 활약하고 있다. 돈 버는 재주가 있는지 성공적인 비지니스맨 가도를 달리고 있다. 예산 자산은 5억 5000만 달러.



  2위 - P. 디디(P. Diddy) 


피 디디 외에 숀 콤스, 퍼스 대디로도 알려져 있으며 래퍼이자 프로듀서이자 배드보이 레코드 사장이다. 리볼트 TV라는 음악 채널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닥터 드레와 함께 힙합 분야에서 가장 많은 자산가로 알려져 있다. 타임지에서 영향력 있는 100인에 뽑히기도 했다. 예상 자산은 7억 달러다. 



  1위 - Dr. 드레(Dr. Dre)


우리나라에도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닥터 드레가 힙합계에서 재산 순위 1위다. 힙합계의 마이클 잭슨이라 불릴 정도로 힙합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선구적인 아티스트로 꼽힌다. 많은 유명 래퍼들의 스승으로 받들어지기도 한다. 힙합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헤드폰 메이커로도 알려져 있다. 1984년에는 항공사를 시작했다. 예상 자산은 7억 5000만 달러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