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움 컨텐츠/트와일라잇 존

베트남 전쟁에서의 UFO 목격담

보통 전쟁터에서 UFO를 목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베트남전에서는 유독 UFO의 목격담이 많다. 심지어 UFO에 의해 공격당한 이야기도 있다. 당연히 게릴라전을 위주로 한 베트공의 신무기는 아니었을 것이다. 어쩌면 전쟁의 공포에 의한 착시나 착각이었을지도 모른다. 전시 상황이라 진술만 있을 뿐 사진촬영 같은 기록이 없다는 것도 신뢰를 떨어뜨리지만 어쨌건 UFO 목격담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HMAS 호바트 공격


베트공은 전쟁초기 헬리콥터를 가지고 있었지만 전쟁중반에는 헬리콥터가 남아있지 않았다. 따라서 전투 중 공중에 떠 있었던 밝은 빛을 내는 물체를 설명할 방법이 없다. 1968년 6월 감시병은 DMZ 근처에 30여개의 불빛이 떠 있는 것을 모격했다. 나토군은 F-4 전투기와 순찰보트를 보냈다. 등대는 바다를 비췄는데 그 지역이 여러배들에서 불이 났다. 미 해군의 고속정은 무언가에 맞아 침몰하여 승무원 5명이 사망했다. 혼란속에서 오스트리아의 호버트가 교전할 준비를 했다. 레이더에 발견되지 않는 비행체를 발견하고 다가갔을 때 발포된 포에 의해 배가 손상되고 승무원들이 죽었다. F-4가 교전을 위해 불빛에 다가가 결정적인 보복공격을 가했다. 그러나 조종사는 그날 밤 돌아오지 않았다. 다음날 아침 수색을 했을 때 헬리콥터의 잔해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 전쟁이 끝난 후 미 정부는 이것을 적 헬리콥터의 활동에 의한 사건으로 분류했지만 제 7 미 공군 사령관인 조지 브라운은 이것이 UFO라고 믿고 있다.



  피어 마졸라의 목격


베트남 전쟁이 시작될 때 피터 마졸라는 어린 병사였다. 그는 UFO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지만 이를 믿게 만드는 목격을 경험했다. 그는 하늘에서 유성과는 다른 많은 수의 빛을 봤다. 그의 분대가 순찰을 하고 있을 때 적 병사들에 의해 고립이 되었다. 그들은 길을 찾기 위해 낮게 포복을 하며 이동했다. 그때 밝은 물체가 논에서 떠올라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목격했다. 그들은 베트공의 조명탄일까 생각했지만 놀랍게도 베트공들이 그 떠 있는 빛을 향해 총격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것을 잡을 수는 없었다. 그 빛이 무엇이든 미군이나 베트공 어느쪽도 자신의 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이후에 마졸라는 인식이 바뀌어 UFO와 초자연적인 현상을 연구하는 삶을 살았다.



  래리 코인의 목격사건 


이 목격은 베트남에서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전시 중에 목격된 사건이다. 1973년 미국 공군의 래리 코인 소령은 4명의 병사와 헬리콥터의 훈련비행을 하고 있었다. 그대 헬리콥터로 직접 접근하는 붉은 빛을 발견했다. 충돌이 활실하리라는 생각에 충격에 대비를 했다. 하지만 물체는 헬리콥터 바로 앞에서 멈췄다. 헬리콥터의 승무원들은 이 물체기 시가 모양인 것을 확인했고 이것에서 나온 녹색빛에 헬리콥터 안을 비추고 있었다. 몇 초 후 이 물체는 날아가 시야에서 사라졌다. 그들이 기지로 돌아가기 위해 계기판을 확인했을 때 이 사건이 발생한 몇초 동안 수천피트를 상승했음을 알게되었다. 헬리콥터로 상승할 수 있는 속도보다 훨씬 빠른 속도였다. 



  라스베가스 공군기지 사건


미국이 베트남에서 전쟁을 할 때 미군은 베트남에서 뿐 아니라 곳곳에서 UFO와의 충돌이나 목격이 있었다. 이걸 보면 확실히 베트남의 무기는 아니었던 것 같다. 1962년 라스베거스의 넬리스 공군기지에서는 레이더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비행물체를 감지했다. 급하게 추적을 했지만 놓쳐버렸다. 다만 몇일 후 여러 목격담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왔다. 어떤 사람은 유타주에 추락했다고 하고 어떤 이는 네바다 주 유레카 발전소 근처에 착륙했다고 했다. 또 다른 사람은 폭발을 목격했다고 했다.



여러 목격담을 종합해보면 라스베가스 어딘가 추락했다고 유추할 수 있다. 여러명의 사람들이 라스베가스 하늘에 이상한 빛을 신고했다. 다른 사람은 사막 하늘에서 물체가 폴발하는 것을 목격했다. 이에 사막에서 추락 지역을 수색했지만 어떤 증거도 발견할 수 없았다. 미국 정부가 조사했지만 여러 목격이 사실이라고 증명할 수는 없었다. 다만 레이더의 감지는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USS 킬라우에아 목격 


전쟁이 끝날 무렵 노라만 번스는 USS 킬라우에에서 인도양을 순찰하고 있었다. 1974년 번즈는 동료와 배의 갑판에 서서 다른 배를 보고 있었다. 그 배의 뒤쪽에 파도가 일기 시작하더니 빛이 났다. 그리고 물에서 30~60미터나 되는 공모양의 물체가 튀어 올랐다. 그리고는 다시 물속으로 들어갔다. 같이 있던 모두가 그 빛을 목격했지만 그것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었다.

 

 

  B-52의 의문의 추락


1970년 그린베레의 윌리엄은 라오스에 배정되어 추락한 B-52 폭격기를 조사했다. 항공기는 특이한 상황에서 실종되었고 이를 찾기 위해 수색을 했다. 마침내 비행기를 찾아내었을 때 이 폭격기의 외관은 비정상적으로 양호했다. 다만 착륙 시 충돌한 파손만 조금 있을 뿐 이었다. 비행기의 헤치를 열었을 때 모든 승무원들은 좌석에 벨트를 한 채로 앉아있었지만 시신은 끔찍하게 변형되고 훼손되어 있었다. 조종석에 다른 손상은 전혀 없었다. 

 


  나트랑 기지의 목격


나트랑의 미군의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였다. 1966년 여기에서 군인들이 UFO와 조우를 했다. 다른 목격담과 달리 이 목격의 증인은 수천명의 군인들이었다. 병사들은 야외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모여 있었다.  근처에서는 불도저가 작업을 하고 있었고 공격용 비행기가 임무 수행을 위한 예열을 하고 있었다. 갑자기 북쪽 하늘에 빛이 나타났다. 군인들은 그것이 플레어라고 생각했는데 빛은 불규칙하고 빠른 속도로 움직였다가 속도가 느려졌다 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략 7600미터 상공에 이 빛은 갑자기 땅으로 내려와 100~150미터 상공에서 멈췄다. 이 때 작업을 하던 전투기와 비행기, 그리고 기지의 모든 전기 장비가 나갔다. 불빛은 주변을 맴돌다 밤하늘로 사라졌다. 전기는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UFO의 순찰 보트 공격


1968년 베트남과 베트공 사이의 DMZ에서 2대의 순찰선이 그들에게 접근하고있는 몇 개의 UFO를 발견했다. 두 개의 UFO가 첫 번째 순찰 보트앞에 멈췄다. 두 번째 순찰 보트의 승무원들은 UFO가 첫 번째 보트를 어떤 힘으로 당기다가 한줄기 빛을 쏴 엄청난 폭발을 일으키며 파괴하는 것을 보았다. 




  베트남전의 유일하게 촬영된 목격


베트남 전쟁에서 나온 UFO의 유일한 사진은 1967 년에 찍은 사건이다. 미군츼 츄 레이는 트럭의 적재함에 타고 있다가 뒤편에 떠 있는 이상한 물체를 발견했다. 물체는 원통형의 비행체였다.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카메라로 시골 길 위를 날고 있는 원통형 UFO를 찍었다. 다른 UFO 경험담은 모두 목격 증언이지만 이 목격은 촬영된 증거 사진이 남아있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