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야구

WBC 라인업 어떻게 될까?

2017 WBC 일정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쿠바와의 평가전에 이어 호주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는데 이 평가전 라인업으로 WBC 라인업을 얼추 유추해볼 수 있다. 


우선 쿠바 평가전 라인업은 1.서건창(2루수) 2.민병헌(중견수) 3.김태균(지명타자) 4.최형우(좌익수)5이대호(1루수) 6손아섭(우익수) 7양의지(포수) 8허경민(3루수) 9김재호(유격수)였다. 선발투수는 장원준



쿠바와의 2차전 라인업은 조금 변화를 줘서 1.서건창(2루수) 2.허경민(3루수) 3.김태균(1루수) 4.최형우(좌익수) 5.이대호(지명타자) 6.손아섭(우익수) 7.김하성(유격수) 8.김태군(포수) 9.이용규(중견수) 선발투수 양현종 이었다.



호주와의 평가전 라인업은 이용규를 1번에 둔다. 김인식 감독은 여러 실험을 하고 있다고 했다. 1.이용규(중견수) 2.서건창(2루수) 3.김태균(지명타자) 4.최형우(좌익수) 5.이대호(1루수) 6.손아섭(우익수) 7.박석민(3루수) 6.양의지(포수) 9.김재호(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짰다. 선발은 우규민이다. 


이용규가 팔꿈치가 안좋아서 쿠바 평가전에는 빠졌지만 2017 WBC 라인업에는 이용규가 들어갈 것 같고 호주 평가전이 사실상 최종 라인업이 되지 안을까 싶은데 지명타자가 이대호가 되느냐 김태균이 되느냐 문제일 것 같다.



따라서 WBC 예선전에 들어가면 예상 라인업은 호주전과 그대로 가는데 만약 최형규가 이번 호주와의 평가전에서도 계속 침묵을 지키며 4번타자 역할을 못한다면 4번 자리에 이대호가 들어갈지도 모르겠다. 왜 그런거지? 최형규가 부담되나?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