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편의점 택배로 저렴하게 택배 보내기 - GS25 보내는 방법

택배가 대중화되어있어서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면 2500원~3000원의 택배비를 부담하고 하루나 이틀이면 택배를 받아 볼 수 있다. 그 때문에 이걸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택배를 보내려고 하면 비싼 택배비에 놀라고는 한다. 기본 두배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쇼핑몰에서 주문하는 택배는 각 쇼핑몰들이 물량이 많기 때문에 택배사와 계약을 해서 가격이 저렴한 것이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한 곳에서 픽업하니까 택배사에서도 유리하다. 그래서 가격을 저렴하게 계약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이 보내면 한두 건을 계약할 수 없어서 비싸게 줄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가까이 택배사가 없기 때문에 방문을 요청하면 시간도 더 걸리고 비싸다. 이럴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편의점 택배다. 가격이 계약요금만큼은 아니지만 일반 택배보다는 좀 저렴하다.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일단 포스트박스 사이트에 접수를 해야 한다. 반드시는 아니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편하고 혜택도 있다. 사이트는 씨브이에스넷(https://www.cvsnet.co.kr)이다. 

 

포스트박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일단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회원가입을 하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택배 예약을 누르고 예약을 한다.

 

대부분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 있기때문에 찾아가면 된다. 포스트박스가 있는 곳이 있고 없는 곳이 있으니까 미리 알아보고 가면 좋다. 포스트박스는 자동으로 택배 접수하는 기계다.

 

인터넷에서 가입하고 택배를 접수했기때문에 회원 택배 접수를 클릭한다.

 

로그인을 한다.

 

 

신규접수와 예약 건 접수 버튼이 나오고 할인쿠폰이 나온다. 할인쿠폰은 회원가입 시 받은 것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미리 예약을 했기 때문에 예약 건 접수를 클릭한다. 신규 접수를 예약을 안 했을 때 선택하고 접수하면 된다.

 

미리 예약한 목록이 나온다. 예약한 것을 선택한다.

 

예약 세부내역이 나온다. 접수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한다.

 

무게측정을 누르면 저울위에 박스를 올려놓으라고 화면이 나온다.

 

상품의 무게를 측정하면 확인이 나온다.

 

운임비용이 나온다. 마일리지 사용을 체크하면 처음의 쿠폰 가격이 차감된 가격이 나온다. 가격 확인 후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체크하고 운송장 출력을 누른다.

 

운송장을 확인한다. 계산은 이 포스트박스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운송장을 가져가서 카운터에서 계산해야 한다.

 

카운터에서 계산 후 왼쪽것은 택배박스에 붙이고 오른쪽 고객 보관용은 가지고 간다. 택배박스는 수거함에 넣어 놓는다. 이 택배는 편의점에서 직접 구축해 놓은 배송망이 아니고 다른 택배사와 계약을 맺고 위탁하는 것이다. 보낼 때는 좀 저렴하게 되는데 반품될 때는 이 요금으로 안되고 택배사의 일반요금을 내야 한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