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오류 안될 때 해결 방법

구글 크롬에서 티스토리를 이용할 때 포토업로더가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동안 되던게 갑자기 안되었는데 티스토리의 포토 업로드는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 같다. 이런 메세지가 뜬다.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뜬다. 최신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서 되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설치해도 똑같은 증상이 생겼다. 이럴 때는 구글 크롬의 플래시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잘 되전 포토 업로드가 이상한 메시지가 나오며 안된다>



구글 크롬의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클릭하면 '설정'이 나온다. 여기를 클릭한다.


<밑쪽에 설정 메뉴가 있다>



설정을 클릭해서 나오는 창 제일 밑에 보면 '고급'이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플래시를 설정할 수 있는 하위 부분이 추가로 나온다.


<제일 하단에 고급을 클릭해줘야 숨겨진 메뉴들이 나온다>



중간에 '콘텐츠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다. 




'콘덴츠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Flash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이 부분에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이라고 되어 있는데도 증상이 생긴다면 밑에 허용 부분에 사이트 주소를 넣어줘야 한다.


 


허용 오른쪽 추가를 클릭하면 주소를 넣을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주소를 넣고 추가를 클릭하면 허용목록에 주소가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시 포토업로더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



티스토리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서도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플래시 설정에 들어가서 주소를 추가해주면 된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