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해제와 실행

윈도우 10에는 윈도우 디펜스(Window Defender)라는 강력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예전에는 윈도우에서 이것저것 깔아서 사용했는데 지금은 불필요한 거 다 지우고 이것만 사용한다. 물론 더 좋은 외국계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예전에도 그런 건 거의 안썼고 구간 v3나 알약 등을 사용했었다. 그런데 이것들이 신뢰를 잃어가면서(특히 v3는 하....) 대체프로그램을 찾던 중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이제 윈도우 디펜스만 사용한다.



이 윈도우 디펜스에 실시간 보호가 있는데 원래 바깥쪽에 나와서 쉽게 해제와 실행을 하게 되어있었다. 그런데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언젠가부터 속으로 숨어 찾느라 좀 헤맸었다.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는 두단계 찾아서 들어가면 있다. 왜 속으로 넣었는지 모르겠다.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한다. 



첫 화면의 왼쪽 작은 아이콘에서 방패모양을 누르거나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라고 되어 있는 것을 눌러서 들어간다.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페이지가 나오면 중간에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한번 더 클릭해서 들어가야 한다.




이곳에 '실시간 보호' 설정이 위치해 있다. 실시간 보호를 끌 일이 있을 때 여기서 끄면 된다. 실시간 보호는 외부의 침투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해 주는 기능이므로 가급적 계속 켜 놓는 것이 좋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