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표준보육과정 세부내용 간략 내용과 파일첨부


표준보육과정이란 어린이집에서 만0~5세 영유아들에게 국가수준에서 제공이 되는 교육으로 연령대에 따라 표준보육과정이 진행하게 된다. 보통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을 하게 되며 아이들의 신체, 언어, 사회, 정서, 및 창의성 등 인지 발달을 위해 갖춰야 할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하고 있다.



표준교육과정 세부내용은 총론과 구체적 보육내용, 교사지침등을 다룬다. 0~1세 보육과정, 2세 보육과정,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으로 나눠져 기술되어 있다. 



표준교육과정 세부내용 중 보육과정 총론에는 표준보육과정의 기초, 구성방향 및 체계, 목적과 목표, 편성과 운영, 평가에 대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다. 


표준교육과정 세부내용에서 각 나이에 따라 3부분으로 분류된 보육과정 설명에는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로 나뉘어져 설명이 되어있다.



표준교육과정 세부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파일은 한글 파일로 되어있고 한글프로그램이 없어도 인터넷에서 한글리더기를 다운 받아 볼 수 있다.


0-1세보육과정.hwp2세 보육과정.hwp3-5세 보육과정.hwp[첨부1]제3차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고시(제2013-8호(2013.1.21)).hwp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