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건강, 다이어트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 부작용 알고 먹자


다이어트를 하거나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이 먹는 것 중의 하나가 프로틴이다. 단백질을 영어로 프로틴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헬스 하면서 먹는 단백질 보충제를 프로틴이라고 부른다. 닭가슴살에 질리거나 귀찮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우유나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프로틴이 천연물질에서 추출하지만 프로틴의 부작용도 조심해야 한다. 프로틴은 근육증가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로 살을 빼는 제품이라고 볼 수는 없다. 당연히 운동과 병행해야 한다. 





나도 헬스를 하고 있을 때 프로틴을 먹은 적이 있는데 포장지에 적힌 용량을 잘 못보고 2배씩 먹은 적이 있다. 그때 속이 부글거리면서 잦은 방귀가 나왔다. 나중에 알고 보니 용량이 잘못되어서 적정량을 먹으니 증상이 사라졌다.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을 보면 과다 섭취시 결코 속에 좋지 않다. 



특히 간에 무리를 준다고 알려져 있고 소변 색이 변하기도 한다. 복통이 생길 수도 있으니 꼭 정해진 용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간이나 신장의 기능이 떨어진 사람이 먹으면 안좋을 수 있으니 몸에 이상이 있는 것 같으면 중단하는 것이 좋다. 





몸에 흡수가 빠른 프로틴은 밤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보통은 아침 공복에 먹는다. 급하게 다이어트를 한다고 프로틴만 먹으면 좋지 않고 꼭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섭취한다. 프로틴을 구입할 때는 식약청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