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사다리게임 카톡으로 즐기기

사다리 게임 카톡으로 가능해?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어 즐기는 게임 중 하나가 사다리 게임이다. 사다리 타기, 사다리타기 게임이라고도 한다. 업무시간에 간식타임을 할 때나 모임에서 일을 분담할 때도 사다리게임은 제비뽑기와 함께 유용한 방식이다. 본인이 직접 뽑고 운에 맡기는 거라 불만이 잘 안 생기고 열외 없이 공평하게 모두가 참여하니 민주적이기도 하다. 조작 방지를 위해 중간에 원하는 사람이 선도 추가로 넣을 수 있다. 얼마나 민주적이고 공평한가...

<전통적인 사다리게임>

사다리 게임은 원래 종이에 그려서 했는데 컴퓨터가 생기면서 컴퓨터로 하게 되고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왔다. 스마트폰 어플을 검색하면 다양한 사다리게임 어플들이 나온다. 그런데 이 어플을 받지 않고도 사다리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있다. 바로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사다리게임은 어디에...>

카카오톡에 그런 기능이 있었나? 전체서비스를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기능은 없다. 여기에 넣을 정도로 중요한 기능은 아닌가 보다. 

 

사다리게임 카톡에서 하기는 이렇게 하면 된다

우선 카톡에서 사다리 게임을 하는 것은 대화에 참여한 사람의 숫자만큼만 가능하다. 둘이서 대화를 하는 창이면 두 명이서 가능하고 단톡 방에서는 참여한 숫자만큼 가능하다. 그러니 둘이서 사다리 게임을 할 일은 별로 없을 거고 단톡방에 모여있는 사람끼리 사다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대화 입력창의 오른쪽 끝 #버튼을 누른다.

 

여기에 '사다리게임' 또는 '사다리타기'라고 입력한다. 연관 검색어로 되어 있는 건 다 가능하다. 그렇게 빡빡하게 굴지는 않는다 ^^

 

사다리 게임을 하기 위해 왜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허용을 누른다.

 

이제 사다리게임 시작이다. +를 눌러서 참여하는 숫자를 결정하면 되는데 카톡 대화방에 있는 숫자만큼 늘 수 있다. 그러니 둘이 대화하면 두 명밖에 참여를 못한다. 이렇게 대화방에서 안 하고 하려면 어플을 다운 받는게 낫다. 카톡 대화방에서 급하게 바로 사다리 게임을 할 때 유리하다. 어플로 받는 것보다 더 좋은 기능은 밑에 소개한다.

 

이렇게 원하는 숫자만큼 설정을 하고 어떤 내기를 하는지 입력한다. 기본은 직접 내기 입력으로 되어있고 설정한 숫자만큼 내기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된다. 이 창을 눌러서 직접 입력하면 된다.

다른 방법은 직접 일력하는 것이 아니라 많이 하는 사다리게임을 선택하는 것이다. 기본 설정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임들이 들어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보통은 간식내기 아닐까?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다.

 

원하는 옵션에 맞게 내기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난다. 금액이 참여인원에 맞게 적절하게 분배되어 타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고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역시 입력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눌러서 수정할 수 있다. 사다리게임이 꽝이 빠질 수 없지... 원하는 내용이나 금액으로 수정한다. 수정한 후에 하단의 카톡 마크를 눌러주면 되는데 여기에 카톡 사다리 게임의 좋은 기능이 있다.

 

결과가 즉시 참여한 사람들에게 카톡 메시지로 발송된다는 점이다. 이렇게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고 메시지가 온다. 참가자 모두가 모여서 확인할 필요는 없다. 그러니 멀리 떨어져있는 사람이나 현장에 없는 사람과도 사다리게임을 즐길 수 있다.

 

확인을 누르면 어떤 내용에 당첨되었는지 알 수 있다. 어? 그런데 사다리를 못봐서 뭔가 불만스럽다. 의심스럽기도 하고. 그럴 때는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그럼 사다리를 타고 내려오는 화면이 나오면서 다시한번 당첨 사실을 확인시켜준다. 이렇게 카톡 사다리게임을 대화방에 참여한 여러 사람과 즐길 수 있다.

그런데 역시 사다리게임은 종이에 그려 '띠리디리 띠띠~'하는 배경음악과 함께 내려오면서 쪼는 맛인데... 디지털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감성을 담아내기에는 역부족. 그래도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카톡으로 사다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티움 프로젝트 발행글을 구독하기,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RSS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