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블러드 레드 스카이 - 모성이 더 강하네
힘있는 연출이 조금 아쉬운 넷플릭스 영화
![](https://blog.kakaocdn.net/dn/894j8/btrRnZJv576/g1yiV1CEmhDmlKSZLN2Oj0/img.jpg)
블러드 레드 스카이. 극장 개봉은 하지 않은 것 같고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다. 국내에서는 좋은 평점은 얻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로튼 토마토 지수는 80% 정도로 훌륭하다고 볼수는 없지만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총 평점과 다르게 개인적으로는 그닥 재미없게 보지는 않았다.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vMs9x/btrRnZbG3dx/wqphigtvW1vZ2hQXKoKKj0/img.png)
- 평점
- 6.1 (2021.07.23 개봉)
- 감독
- 피터 쏘워스
- 출연
- 페리 보위마이스터, 롤랜드 묄러, 치디 아주포, 알렉산더 슈어, 레오니 브릴, 로이 맥크레리
평점
줄거리
의문의 병을 앓고 있는 여자가 자신의 아들과 함께 먼 여행을 떠난다. 자신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비행기에 오른 것. 하지만 비행기에는 수상한 사람들이 타고 있다. 이들은 비행기가 이륙 후 하이재킹을 시도한다. 테러리스트에게 점령당한 비행기 안에서 여인은 자신과 아이를 위해 처절한 싸움을 시작한다. 그녀만이 가지고 있는 어둠의 힘을 가지고.
![](https://blog.kakaocdn.net/dn/B73qE/btrRoqmBDQt/J8pSJpAKZ0ddNqKKmwiFGk/img.jpg)
영화평
블러드 레드 스카이는 넷플릭스에서 개봉(?)했다. 내용이 나쁘진 않은데 영화관용으로 다시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넷플릭스 영화의 공통점인 뭔가 축소된 듯한 느낌이 있다. 황혼에서 새벽까지 와 부산행 같은 이 장르의 히트작들을 섞어놓은 듯한 내용인데 박진을 주기엔 비해 다소 긴 런타임, 긴장감 떨어지게 만드는 플래시백, 그리고 어설퍼 보이는 액션이 영화의 가치를 반감시킨다. 하지만 아예 즐기지 못할 영화는 아니다.
나디아는 그녀의 아들 엘리어스와 함께 여객기를 타고 대서양을 횡단하던 중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하이재킹을 당하게 된다. 그녀는 비밀을 숨기고 있지만감독은 그냥 긴장감 없이 다 공개해버린다.(홍보에서부터 잘못되어있다. 예고편에서부터 다 보여주미 원...) 소재로 봤을때는 테러리스트들은 영화 중간 지점에서 뭔가 비행기에서 안 좋은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게 되고 급진전해야 한다. 그러나 기본적인 공포영화의 공식은 무시해버리고 바로 직진. 그게 영화의 긴장감을 반감시킨다.
물론 황홍에서 새벽까지가 그 공식을 깨버리고는 있지만 그건 쿠엔틴 타란티노니까. 밤새도록 피비린내 나는 폭력을 선사하지 않을 거라면 공식을 따르는 게 어떨까 싶다. 하지만 소재 만으로는 뭐 볼만했고 크게 지루하다거나 하지는 않다. 크게 긴장감이 없었을 뿐.
알 수 없는 대상에게 물려 본인도 괴물이 되어가지만 홀로 자식을 키워야 하는 어머니. 그리고 그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아들과 함께 먼 여행길에 오르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 시놉시스만으로는 꽤 흥미로워 재미를 보장해야 하지만 아이디어에 비해 다소 부족한 연출이 아닌가 싶다. 감독의 역량만으로도 얼마든지 더 긴장감 있게 만들 수 있는 이야기였다. 긴장감 공포 영화에서 이걸 빼면 어떡하나. 물론 부산행에서는 그걸 빼고도 성공했지만. 모성애를 그리면서도 테러리스트와 뱀파이어의 대결을 보여주려다 둘 다 놓친 것 같다.
그럼에도 모성애를 자극하는 약간은 한국적인 정서의 영화라 조금은 공감이 간다. 특히나 자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그럴지도 모른다. 부모가 자식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는 것 뿐만 아니라 본인의 추한 모습을 자식들에게 들키지 않으려 하는 것조차도 실제 부모의 모습과 닮아있다. 조금 러닝타임을 짧게 가고 타이트한 연출을 하는 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영화다. 그래도 지루하지 않게는 봤으니 다행.
함께 보면 좋은 다른 포스팅 |
https://tioom.tistory.com/1917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킹덤 시즌1 2
킹덤이 한류 3 대장 중 하나래~ 우리나라 드라마이면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킹덤. 엄청난 인기몰이는 사실 TV에서 방송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는 넷플릭스를 보지 않는다면 모
tioom.tistory.com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