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인식을 못할 때

아이튠즈를 업데이트 했는데 갑자기 아이폰 인식을 못한다. 이것저것 찾아보고 해보고 아이폰을 재부팅도 해보고 컴도 재부팅을 해보고 했는데도 안된다. OS는 윈도우10.


해결한 방법은 애플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다.





첫번째 찾은 방법은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Common Files > Apple > Mobile Device Support > Drivers 로 들어간다. usbaapl64.inf 파일이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설치를 누른다. 이 방법으로 해결된 사람이 많은데 나는 해결이 안돼서 다른 방법을 사용했다.





윈도우 시스템 >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로 들어간다. 이때 애플 홈페이지에서는 아이폰의 화면갭쳐방식(홈버튼과 전원버튼을 같이 누르는 것)을 실행한 후 USB 케이블을 연결하라고 한다. 이대로 한 후 장치관리자에 들어갔는데 휴대용 장치에 애플아이폰이 보인다. 이것이 화면캡쳐를 실행한 후 연결해서 나타난건지 아니면 안해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나는 애플이 하라는대로 하고 연결한 후 들어갔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다는 완료 메세지가 나온다. 이때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 보면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 USB 드라이버가 나타난다. 원래는 없었다.






이제 아이튠즈를 확인해 보면 아이폰이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동기화 해보니 잘 실행 된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을 인식하지 못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다.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다이소 아이폰 8핀 케이블 두종류

- 아이폰7 공개와 에어팟의 이상한 디자인

- 아타리 쇼크 ET 게임팩 발굴 사건


반응형